[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친구, 3위 트와이스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친구, 3위 트와이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2.1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친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월 8일부터 2019년 2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20,321,65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5,330,750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여자친구, 트와이스, 아이즈원, 우주소녀, 레드벨벳, 소녀시대, 에이핑크, 러블리즈, 모모랜드, 마마무, 체리블렛, (여자)아이들, CLC, 공원소녀, 라붐, 티아라, 그레이시, AOA, 에이프릴, 페이버릿, 오마이걸, 걸스데이, EXID, 스텔라, 드림캐쳐, 아이시어, 드림노트, 애프터스쿨, 에프엑스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356 미디어지수 5,164,664 소통지수 3,989,505 커뮤니티지수 4,747,5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04,0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99,350와 비교해보면 14.85% 하락했다.

​2위, 여자친구 (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764 미디어지수 3,277,712 소통지수 3,128,871 커뮤니티지수 3,477,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22,6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24,222 와 비교해보면 269.04%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3,684 미디어지수 4,508,024 소통지수 2,040,258 커뮤니티지수 2,921,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23,91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771,906와 비교해보면 31.47% 하락했다.

​4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808 미디어지수 3,746,040 소통지수 1,374,424 커뮤니티지수 2,878,3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48,65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334,949와 비교해보면 3.76% 상승했다.

​​5위, 우주소녀 ( 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512 미디어지수 4,913,400 소통지수 484,515 커뮤니티지수 1,409,7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58,21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26,079와 비교해보면 40.43%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9년 2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5,330,750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19% 하락, 브랜드 이슈 21.28% 하락, 브랜드 소통 3.41% 상승, 브랜드 확산 1.31%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따뜻하다, 사랑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골든디스크, 미국'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53%로 분석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월 8일부터 2019년 2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여자친구, 트와이스, 아이즈원, 우주소녀, 레드벨벳, 소녀시대, 에이핑크, 러블리즈, 모모랜드, 마마무, 체리블렛, (여자)아이들, CLC, 공원소녀, 라붐, 티아라, 그레이시, AOA, 에이프릴, 페이버릿, 오마이걸, 걸스데이, EXID, 스텔라, 드림캐쳐, 아이시어, 드림노트, 애프터스쿨, 에프엑스, 피에스타, 워너비, 이달의 소녀, 블라블라, 프로미스나인, 위키미키, 프리스틴, 네이처, 데이데이, 버스터즈, 나인뮤지스, 엘리스, 미쓰에이, 구구단, 카밀라, 걸카인드, 시크릿, H.U.B, 헬로비너스, 소녀주의보 를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