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나인 스팟...당신의 삶을 원하는 대로 이끌9가지 라이프 키워드
[신간] 나인 스팟...당신의 삶을 원하는 대로 이끌9가지 라이프 키워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2.11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파올로 갈로는 세계경제포럼의 인사부 수석 임원이자 국제부흥개발은행과 유럽부흥개발은행에서 인사부 팀장을 역임하고 있다. 시티 그룹과 워싱턴의 국제금융공사에서 인사부를 이끌었던 전문가이기도 하다. 경제 잡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와 포브스에 글을 기고하고 있고 수천 명 앞에서 열린 두 개의 TED 강연을 진행했으며 다보스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의 패널 겸 연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내게 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문제가 무엇인지 찾는 데 55분의 시간을 쓰고 해결책을 찾는 데 나머지 5분을 쓸 것이다. 이는 문제를 정확하게 알아야 해결책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가족과의 문제, 연인과의 문제, 직장 내의 문제 등. 현대인들은 수많은 문제를 마주하며 살아간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가? 시간이 흘러 자연스럽게 문제가 사라지기를? 누군가 대신 해결해 주기를? 아니면 해결하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기를? 이 모두는 문제 해결의 정답이 아니다!

<나인 스팟>에서는 삶의 여러 문제를 마주했을 때 해결에 필요한 ‘원인’부터 제대로 찾을 수 있도록 조언한다. 그와 동시에 찾은 원인을 통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그 방향을 제시한다. 더불어 독자 스스로가 삶의 주인공이 되기를 독려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문제 해결에 앞서 올바르게 질문해 제대로 된 원인을 찾는 생각법을 할 수 있도록 독자들을 이끌어 준다. 

숨어 있는 당신의 능력은? 당신이 속하고자 하는 조직 문화는? 가고 싶은 회사에 가려면? 입사한 그곳에서 신뢰받는 법은? 조직 생활을 편하게 하려면? 

날마다 마주하는 문제들을 해결해 줄 제대로 된 원인을 찾은 독자들에게 9가지 삶의 전환점, ‘나인 스팟’을 공개한다! 이 9가지 전환점들은 소주제들로 이루어져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유명인들의 사례들을 가득 담고 있다. 그리고 공감할 수밖에 없는 근거와 함께 독자 여러분의 고민을 파고든다.

이 책에 나오는 다양한 이야기 속 교훈은 독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강한 삶의 조언이 된다. 직장에서든, 인간관계에서든, 성공하려는 어떤 시도든 두루 적용할 수 있어 독자들의 삶을 바꾸는 놀라운 기적이 될 것이다. 

<나인 스팟>은 한 장, 한 장이 모두 독자들의 이야기이다. 직장 찾기, 이력서 쓰기, 입사하는 법, 면접 준비, 입사 뒤 신입 사원의 자세, 연봉 문제, 직장 상사와의 갈등, 퇴사 등. 현대 예비 사회인이나 직장인들이 마주하는 현실적인 고민을 담고 있다. 읽는 순간, ‘이거 딱 내 이야기인데?’ 무릎을 치는 독자들이 있다면 이 책의 주인공은 당신이다. 저자는 독자들이 고민하는 문제들을 단순히 이론으로만 이야기하지 않는다.

때론 냉정하고 엄격하게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차원에서 도움을 준다. 상사와의 갈등이 문제라면 상사의 유형을 분석하고, 유형별 상사에게 맞는 대처법 소개 등 직장인들이 적용할 수 있는 조언을 가득 담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