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무실습 미용 학위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무실습 미용 학위 개강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2.1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과정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과정 개강

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학점은행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원격평생교육원 최초로 무 실습, 무 오프라인 출석, 비싼 등록금이 없는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을 오는 3월 7일 개강한다.

미용업에 종사하기 위해서는 미용면허증을 반드시 소지해야 하며, 면허증은 미용전공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가 있거나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발급된다. 이 중 미용관련 학위를 취득해 면허를 신청할 경우, 학위와 면허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미용전공 전문학사나 미용학사는 전문대, 4년제 대학교, 그리고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가 인정하는 정식 과정으로 일정 기준 이상의 학점을 충족하면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교육부 인정 학점은행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원격평생교육원 업계에서 유일하게 미용 학위 과정을 인가 받았다. 실습은 물론 오프라인 출석이 없는 데다가 전문대학교 등록금 대비 절반 수준의 수강료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프라인 출석이 없을 뿐 아니라, 인터넷 강의를 듣는 것처럼 언제든 시간 날 때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현업에 종사하면서도 충분히 미용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미용전공 전문학사나 미용학사를 이수할 수 있으므로, 취업 준비생, 만학도, 주부들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전문대 이상 학위를 소지했다면 추가로 전공을 받을 수 있는 타전공 과정을 이용해 더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미용관련 학위를 획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전문대와 달리 별도의 입학 전형이 없으며,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은 오는 3월 7일 첫 개강한다. 수강 접수는 개강 전날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문규식 원장은 “한류 열풍 등으로 미용 산업이 갈수록 성장하면서 전문 인력 또한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과정은 원격평생교육원 중 유일하게 실습이 따로 없고 온라인으로만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 활용이 높을 뿐 아니라 비용 또한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재직 중에 학업에 뜻이 있어도 시간이 없어 학위를 취득하지 못했던 현업 미용사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