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공동체 활동 위한 가족봉사단 발대식 열어
의왕시, 공동체 활동 위한 가족봉사단 발대식 열어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2.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자원봉사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가족봉사단은 다양한 가족 단위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윤미근 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신창현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22가족,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 20가족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 선서, 자원봉사 소양교육, 가족 친밀감 형성을 위한 가족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에 활동하게 되며 환경정화 및 화단가꾸기, 지역사회에 전달할 후원물품 만들기, 환경교육, 생명 존중 캠페인 등에 참여한다.

또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은 2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에 활동하며 다문화가정 설맞이 민속놀이 체험, 지역사회 시설 방문 및 환경정화 활동, 가정의 달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가족 봉사단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