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2.22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월 20일부터 2019년 2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2,408,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8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887,892개와 비교해보면 9.69%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순위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삼성물산, 롯데건설, SK건설, GS건설,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대림산업, 두산건설, 부영,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계룡건설, 태영건설, KCC건설, 서희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일성건설, 한신공영, 남광토건, 성지건설, 동문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울트라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136 미디어지수 588,618 소통지수 1,216,116 커뮤니티지수 2,007,392 사회공헌지수 1,627,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82,9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564,193와 비교하면 28.89% 상승했다.

​2위,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30 미디어지수 184,122 소통지수 396,693 커뮤니티지수 1,728,808 사회공헌지수 1,614,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1,05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06,951와 비교하면 79.03%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728 미디어지수 384,621 소통지수 599,148 커뮤니티지수 811,980 사회공헌지수 947,594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2,913,0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66,667와 비교하면 18.10% 상승했다.

​4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176 미디어지수 534,717 소통지수 721,314 커뮤니티지수 432,432 사회공헌지수 337,2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7,91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26,615와 비교하면 19.06% 하락했다.

​5위,  롯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15 미디어지수 122,430 소통지수 246,411 커뮤니티지수 815,272 사회공헌지수 745,3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1,20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62,093와 비교하면 17.40%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8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887,892개와 비교해보면 9.69%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3% 하락, 브랜드이슈 3.17% 하락, 브랜드소통 36.66% 하락, 브랜드확산 24.20% 상승, 브랜드공헌 12.99%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0.81%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SK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금호건설, 계룡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서희건설, 부영, 태영건설, 쌍용건설, KCC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성지건설, 남화토건, 남광토건,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동문건설, 울트라건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