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 제거...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
매화,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 제거...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2.2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근, 모임, 불규칙한 식사 등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은 신체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며, 이는 피부까지 영향을 미친다. 여기에 최근 잦아진 미세먼지와 황사 등 외부환경 역시 피부의 피로도를 높여 하루하루 나이 들어 가는 피부는 현대인들의 특급고민으로 자리 잡았다.

이런 가운데, 지난 22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된 ‘매화’가 현대인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해줄 핫 아이템으로 꼽혀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피부노화의 가장 큰 원인인 피부피로를 경고하며, 이를 케어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매화를 이용한 피부관리 꿀팁을 전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동환 원장과 뷰티 전문과 우현증 원장은 “피부피로는 일교차, 미세먼지 등과 같은 외부 요인과 야근, 잦은 회식, 불규칙한 수면 등 무너진 라이프 스타일과 스트레스로 인한 내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며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피로는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촉진시키며, 활성산소가 피부의 세포막과 DNA를 손상시켜 피부 탄력을 떨어뜨려 피부 노화에 치명적인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우현증 원장은 “피부피로 해소에 가장 효과적인 아이템으로, 최근 안티에이징 원료로까지 주목받는 것이 매화”라며 이를 활용한 홈케어 방법으로 매화수팩까지 선보였다.

우원장에 따르면 매화는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매화의 꽃봉오리 성분 중 하나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는 높은 항산화 효과와 함께,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항노화 효과까지 있다. 또한 백매, 녹매, 홍매 등으로 구분되는 매화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가진 녹매화를 강력 추천했다.

매화의 항산화 에너지를 실생활에서 간편하게 누릴 수 있는 매화수팩은 따뜻한 물, 꿀, 매화, 거즈 손수건만 있으면 누구나 집에서 효과적인 피부노화 관리가 가능하다.

만약 보다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케어를 원한다면 매화추출물을 담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설화수에서 출시한 설린 라인(설린수, 설린에센스, 설린크림)은 매화 중에도 가장 탁월한 항산화 성분이 입증된 녹매화 추출물만을 엄선해 담은 화장품으로 현대 여성들의 피부피로 케어를 위해 출시되어 화제를 모았다.

피부에 건강한 생기와 탄력을 선사하는 설린 라인은, 그중에서도 부드러움과 탄력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소프트쿠션 텍스처로 사랑받는 설린크림이 베스트 아이템이다. 아침저녁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노화 개선과 피부 보호 기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화장품이란 것이 인기의 이유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