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아미피디아’ 캠페인, 야쿠르트 전동카트 찾기 삼매경
BTS ‘아미피디아’ 캠페인, 야쿠르트 전동카트 찾기 삼매경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가 ‘방탄소년단(BTS)’의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글로벌 캠페인인 ‘아미피디아’(ARMYPEDIA)’에 동참한다. 현재 아미피디아 캠페인과 협업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 전동카트 ‘코코’를 통해 QR코드를 배포하고 팬들이 아미피디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참하고 있다.

지난 25일,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일러스트 버전의 제품을 출시한 한국야쿠르트가 ‘아미피디아’의 총 2,080개로 구성된 QR코드 중 일부를 공개하기 시작함에 따라, 참여하고자 하는 BTS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가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팬들과 함께 만드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기록 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기록을 하기 위해 필요한 QR코드는 세계 곳곳에 2,080개가 숨겨져 있고, 이를 찾아 아미피디아를 한 칸씩 채워가며 글과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해 서로의 기억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이벤트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주차별 QR코드 배포지역을 확인하고, 해당 지역의 야쿠르트 코코를 찾고 카트에 붙어있는 QR코드를 인식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코코는 매주 새로운 지역의 코코에 신규 QR코드를 배포하고 있으며, 1주차 QR코드 배포지역은 지난 25일 공개되었고, 다음 2주차는 오는 4일(월)에 공지된다.

한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달 서울,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일본 도쿄,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7개 도시에서 아미피디아 티저를 공개함과 동시에 SNS에서는 한때 방탄소년단과 아미피디아가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