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케어 포켓죽, 와디즈 펀딩 1400% 달성..."멍게껍질로 30칼로리 죽 만들다"
쓰리케어 포켓죽, 와디즈 펀딩 1400% 달성..."멍게껍질로 30칼로리 죽 만들다"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0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저칼로리 식단으로 일주일에 3일 단식한 여성이 일반 식단으로 단식한 여성보다 살이 더 많이 빠지고 심장 대사가 좋아졌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간헐적 단식을 위해서 포만감을 주면서 저칼로리로 제작된 다이어트 방법이 최근 유행이다.

이에 간혈적 다이어트의 식단을 위한 해산물 식이섬유인 ‘멍게껍질’로 포만감을 주는 30칼로리대 죽과 리조또를 구현한 다이어트 브랜드 쓰리케어(대표 정지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반적인 죽과 리조또(평균 130g)의 평균적인 칼로리는 150~200칼로리이다.

쓰리케어는 일반죽의 칼로리를 무려 15% 이하로 낮췄고, 특허 받은 원료인 멍게껍질에서 추출한 ‘멍게식이섬유’로 지난 2~3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서 작년 저칼로리 죽과 리조또을 완성했다.
 

또한 지난 2월 와디즈 펀딩을 1400% 달성해 3월 제품 영양삼계죽, 닭가슴살 토마토리조또 2개를 출시했고, 달달호박죽, 베이컨까르보나라, 쇠고기야채죽, 칼칼불짬뽕죽 총 6개 제품이 곧 출시되며, 4월내에는 총 9개 제품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쓰리케어의 포켓도시락 브랜드는 현재 도시락 업계 판매량 1위(네이버쇼핑 기준) 업체로 알려져 있다.

해산물 식이섬유인 멍게껍질은 멍게껍질에서 불순물을 제거하여 생산된 식이섬유이다. 일반적으로 식이섬유는 식물에서만 추출되지만 멍게껍질은 연구결과 식이섬유이 99%나 함유되어 있다고 밝혀졌다.

멍게 식이섬유는 섭취 시 포만감을 느끼며 장내의 배변 활동이 빨리 진행됨으로써 장내에서 부패한 의한 독소 생성이 월등히 줄어든다. 총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반대로 HDL콜레스테롤은 좋아 심혈관 질환에 긍정적이다.

뿐만 아니라 중성지방의 증가도 억제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의 신소재 각광 받고 있으며, 코드로이친 성분이 들어있어서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쓰리케어코리아는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최근 3년간 가파른 매출 상승과 작년 포켓도시락의 폭발적인 판매로 제작년 대비 매출이 2배이상 상승했다. 올해 는 회사 내부 투자 이슈가 마무리 되고, 포켓죽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하여 있으며 매출 목표는 300억원이다. 다이어트 1위 브랜드로 위상을 더 해갈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