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재건축 아파트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금일(8일) 당첨자 발표
서울 재건축 아파트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금일(8일) 당첨자 발표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중공업㈜의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의 청약 당첨자가 금일(8일) 발표된다.

앞서 지난달 진행된 청약에서는 평균 12.38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해당지역 마감을 달성한 바 있다. 당시 일반분양 32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4,048개 청약통장이 몰렸고, 전용 49㎡타입은 1순위 해당지역에서는 최고경쟁률인 63.14대 1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분양열기를 실감케 했다. 서울 노원구 공릉동 일대에 마련된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에는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에만 약 2만2,0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기도 했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가 이처럼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만족할만한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 단지는 검증된 입지에 들어서는 재건축 아파트로써 대단지, 트리플 역세권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에 지하철역이 3곳이나 위치한 트리플역세권 단지로,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개발호재까지 갖춰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분양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방문객들로부터 명문학군과 풍부한 자연환경, 커뮤니티 시설 등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태릉현대아파트를 재건축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 49~84㎡ 총 1,308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이 중 560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1,308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로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 등과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형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강남 주요 업무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북부간선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으로의 접근 도 용이해 자가용을 통한 출퇴근 및 교외 이동 역시 수월하다.

또한, 단지 근처에 다양한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있어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설계 고민을 덜어준다. 특히 태릉초‧공릉중‧대진고‧서라벌고 등 명문 학교들이 밀집해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이외에 광운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도 가깝다. 

우리나라 3대 교육특구인 중계동학원가와도 약 2.5km(단지와 직선거리)로 가깝다. 이 학원가는 의정부․길음뉴타운․성북구․강북구 등지의 최상위권 학생들이 모두 모이는 곳으로, 최적의 면학 분위기가 조성돼 있다.

서울 도심에서는 접하기 힘든 녹지공간들을 두루 갖춘 것도 눈에 띈다. 단지는 불암산과 인접해 조망이 가능하고, 등산로와도 가까워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산행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어 6km에 달하는 경춘선 숲길 공원도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 이 공원에는 옛 철길을 원형 그대로 활용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텃밭 등이 마련돼 있다. 게다가 가재울 꽃농원, 산들소리 수목원, 월계근린공원, 초안산, 봉화산 등 쾌적한 휴식처가 멀지 않아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주변에는 도깨비시장, 이마트, 홈플러스 등 재래시장과 대형마트가 있어 근거리에서 주요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암치료전문병원인 원자력 병원이 도보거리 내에 있고 고려대 안암병원, 을지병원 등 대형병원도 반경 10km 내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 개발 호재도 품고 있다. 최근 광운대역을 지나고 수원과 의정부를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사업이 확정돼 3개의 지하철역과 1개의 GTX역이 근거리에 위치한 쿼드 교통망을 갖추게 됐다. 이에 따라 향후 역세권 프리미엄은 더욱 강해질 전망이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의 정당계약은 3월 19~2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23-47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에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 중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419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홍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에 다양한 학군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특히 홍제동 일대는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 시티’ 등 각종 개발호재와 함께 재개발․재건축을 통한 주변 환경 개선도 추진되고 있어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