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닥터드론교육원, 방과후교사·문화센터강사 취업위한 드론자격증과정 모집
대전 닥터드론교육원, 방과후교사·문화센터강사 취업위한 드론자격증과정 모집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자격증 전문교육기관 대전 닥터드론교육원에서는 고등·중등·초등방과후수업 등의 방과후학교 교사나 평생교육원강사 및 문화센터강사로 취업이 가능한 드론교육지도사·드론촬영전문가 등의 자격증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상시개강 반으로써 모집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드론이란 아이부터 성인까지 조작할 수 있는 무선조종 비행기나 헬리콥터 모양의 비행체를 뜻한다. 향후 5년 이내 드론을 비롯한 4차 산업기술을 20배로 성장시키겠다는 정부의 발표에 따라 4차 산업혁명 미래유망자격증·유망직업 중 한가지로 꼽히는 드론전망의 경우 드론개발자, 드론촬영전문가, 드론교관 등으로 직업군이 확대되며 인력수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전 닥터드론교육원은 취업을 위한 드론자격증 교육기관으로써 자격기본법에 따른 드론교육지도사와 드론촬영전문가 및 드론정비 등의 드론자격증종류 과정을 운영 중이며, 이론교육과 더불어 교육원 내 설치된 실내드론교육장을 통해 실무·실습과정이 이루어진다.
 

닥터드론교육원에 따르면 금번 개설 취득자격증을 통해 신입조종자나 아이들에게 드론조종이론 및 드론기능을 교육하고 비행 실습을 지도하는 드론교관 직업군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이에 드론교관으로써 초등학교 방과후수업을 지도하는 방과후교사취업, 홈플러스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시설 강사취업과 평생교육원 강좌개설이 가능하며, 교습소·공부방교사나 다양한 복지시설 및 종교단체 등에서도 활동할 수 있다.

닥터드론교육원 개설과정 중 드론교육지도사 자격과정의 교육내용은 항공역학 이론과정과 실습과정으로써 사각비행(호버링), 패턴비행(사각방향전환·원형비행), 종합비행으로 구성된다. 드론촬영전문가 자격과정의 경우 이론과정으로써 드론운용시 주의사항 및 필수사항, 드론촬영 허가 & 신고요령, 드론조종기의 사용법(조종기 조작법), 드론촬영기법 step1·step2, 동영상 편집실습1·2·3, 동영상편집 & SNS공유법 등과 드론촬영 실습으로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4차 산업 혁명의 꽃이라 불리는 드론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드론관련 분야의 전망은 매우 밝을 것이며, 다양한 드론관련 직업도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드론교관의 경우 취득한 드론교육지도사자격증을 통해 방과후지도사자격증종류 없이도 고등·중등·초등방과후교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다양한 평생교육시설에서 강사로 취업할 수 있다. 또한 자격기본법에 의거 취득자격증이므로 취업정보사이트 등의 취업사이트에서 이력서·취업자기소개서 작성 시에도 정식기재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본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182 에 위치하고 있다. 드론전망 및 드론자격증전망에 따라 대전드론학원이나 대전드론자격증교육기관에 관심 있는 경우 드론교육지도사, 드론촬영전문가, 드론정비자격증과정 전문교육원인 본원에 부담 없이 문의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 닥터드론교육원의 드론자격증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닥터드론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