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샵, 환절기 지루성피부 솔루션 '세라케어 h30s페이셜크림' 선보여.... "피부타입별로 유수분밸런스 맞춰줘야"
지루샵, 환절기 지루성피부 솔루션 '세라케어 h30s페이셜크림' 선보여.... "피부타입별로 유수분밸런스 맞춰줘야"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야흐로 피부가 괴로워지는 봄 환절기다. 이때는 따뜻한 햇볕에 기온이 훅 올랐다가, 금세 다시 찬바람에 기온이 툭 떨어지면서 피부를 힘들게 한다. 특히 환절기에 지루성피부는 다양한 트러블이 발생해 관리가 어려워진다.

지루성피부염 예방과 함께 메말라가는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해, 수분부족형지성피부, 지복합성피부 등의 타입 별로 적절한 피부 유수분 관리방법을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건성피부가 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수분이 가장 필요한 피부는 바로 수분부족형지성피부다. 수분부족형 지성피부는 세안을 하고 난 뒤 피부가 심하게 당기면서, 피부 겉에는 유분이 쉽게 발생해 개기름이 자주 끼는 피부를 말한다. 이 경우 외부 자극을 쉽게 느껴 좁쌀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렇게 속당김이 심한 피부는 수분 보충이 시급하다. 세안 후에는 물기가 마르기 전에 미스트를 사용해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고, 이후 마스크팩을 사용하거나 민감피부 전용 수분크림을 이용해 빈틈없이 촉촉하게 피부 속에 수분을 공급해 주면 건강한 피부장벽을 완성할 수 있다.

평소 피부에 각질이 자주 쌓이고, 여드름이 생기거나 피부 결이 거칠다면 유분이 부족한 피부로 볼 수 있다. 이때는 자극이 적은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각질을 제때 제거해주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세럼이나 스킨 로션을 사용해야 한다.

무엇보다 유분이 부족한 피부는 수분이 쉽게 증발하기 때문에 수분과 유분을 동시에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전체적인 피부 장벽도 약화된 상태이므로, 세라마이드 성분이나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지루샵에서는 세라케어 h30s페이셜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특허 받은 세라마이드 성분과 자연에서 찾은 피부 밸런스 케어로 투명하고 매끈한 도자기 피부를 만들어 준다.

관계자는 "유분이 부족한 피부에는 세라케어 울트라세럼으로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콜라겐 등의 집중 영양을 공급해주면 좋다. 과잉피지 조절로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실키한 피부결을 만들어 주며, 피부 유수분의 2중 보호막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라고 밝혔다.

세라케어는 중앙일보 선정 2017히트브랜드 대상 1위 민감성피부부문 수상 브랜드로  지루성 두피염, 탈모에 좋은 세라케어 블랙쿼츠샴푸를 출시했으며, 지루샵 홈페이지를 통해 26000원 상당의 두피진정.각질진정 뿌리는 두피 보습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