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 역세권 부동산시장 주목....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공급
수원역 역세권 부동산시장 주목....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역세권 중심축이 수원역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기존 수원역 개발은 동부 역세권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수원역 서쪽 역세권 지역이 롯데몰과 환승센터를 중심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과 우수한 교육 여건까지 갖추며 수원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리는 새 부동산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것.

수원역 서쪽은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각종 산업단지 확충과 주거환경 조성 등 미래가치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동부 역세권이 과거 중심상업지역으로 유동인구가 집결하며 호황을 누렸지만 단순 상업기능 위주의 건축물이 다수 분포돼 있는 데다 거주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기능과 거점시설은 부족해 지속적인 인구감소를 겪고 있는 것과는 대조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역 도보 5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주거복합단지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가 소형 주택이 적은 수원역 서쪽 대로변에서 직주근접을 고려한 실거주 수요를 흡수하며 신역세권을 지닌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가 분양하고 있다.

(주)삼부산업개발이 시행하고 (주)한라가 시공, 생보부동산신탁이 신탁하는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3-152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5층, 총 3개동 규모다. 공동주택 전용 39~49㎡ 288세대 2개동, 오피스텔 전용 18~25㎡ 234실 1개동, 총 522가구로 조성된다. 수원역세권 2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되는 수익형 주거 상품이다.

먼저 수원시는 기존 수원 군공항 부지에 첨단산업과 생활문화가 결합한 ‘스마트폴리스’를 525만㎡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장안구 율전동과 권선구 입북동 일대에는 BT(생명공학), NT(나노기술) 등 기술 집약 산업 육성을 위해 ‘서수원 R&D 사이언스파크’가 35만여㎡ 규모로 개발 예정이다.

산업단지가 확충되면서 임대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약 530여 개의 기업체가 입주하고 1만1,000여 명이 근무하는 수원산업단지 종사자를 비롯해 2020년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멀티플렉스인 '도이치오토월드'와 현대화 자동차 매매단지인 ‘SK V1 모터스’ 산업단지 등이 완공 예정으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기대된다.

수원역이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C 노선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손꼽히며 광역교통망 개발호재도 맞이했다. 경기도 양주 덕정에서 청량리와 과천을 지나 수원까지 연결되는 총 74㎞ 구간의 GTX-C노선이 2021년 착공되면 수원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이동시간은 78분에서 22분으로 비약적으로 단축된다. 양재역 등 강남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획기적으로 향상된다.

뿐만 아니라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는 KTX, 경부선, 호남선 등 주요 철도와 지하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예정), 수원시가 추진 중인 수원역∼장안구청 트램(총연장 6㎞)을 포함하면 수원역 교통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어 투자 가치가 매우 높다.

단지 인근에는 도보 5분 이내로 이용 가능한 롯데몰(백화점, 마트, 쇼핑몰), AK플라자 등 매머드급 쇼핑시설이 즐비하다. 여기에 더해 수원역 환승센터와 직접 연결되는 인테리어 백화점인 KCC몰이 3만7천㎡의 부지에 건축면적 1만2천982㎡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음식점과 카페, 인테리어 브랜드인 홈CC 인테리어 판매시설 등이 조성된다.

이외에도 KT&G가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복합쇼핑몰 설립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스타필드 수원점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또한 롯데시네마․CGV 등 다수의 문화시설도 인접해 생활편의시설과 문화인프라를 가까이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의 정주여건이 기대된다.

단지 바로 인근에 서호초․서평초 등 학교 시설이 도보 통학 가능한 거리에 조성돼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서울대학교 수원수목원과 서호꽃뫼공원 등의 도심 속 녹지공간에서 가벼운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어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1~2인 가구 수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형 주거상품이 부족한 수원역세권 2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주거 상품으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자주식(일부제외) 주차방식을 적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피트니스 센터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건강과 휴식을 책임지는 워너비 하우스로 제공될 계획이다.

분양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3-152(현장 주소와 동일)에 위치하며 3월 20일에는 당첨자 발표, 21일부터 22일까지 당첨자를 대상으로 계약 접수를 받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