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건영바이오, 고품질 농산물 생산 위한 방제 솔루션 유기농업자재 ‘아라아라’ 선보여
(주)건영바이오, 고품질 농산물 생산 위한 방제 솔루션 유기농업자재 ‘아라아라’ 선보여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회사법인 (주)건영바이오(대표 서인현)의 유기농업자재(공시3-4-021) ‘아라아라’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방제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건강한 먹거리를 향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한국인의 주식 쌀을 비롯한 각종 고품질 농산물을 향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농업 분야 역시,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본연의 맛은 기본, 친환경 요소까지 고려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유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지구온난화로 인한 평균 기온상승, 폭염, 가뭄, 미세먼지 등 농촌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병충해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며 농산업 전반에 걸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정부를 비롯해 각종 관계기관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거듭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직접 농산물을 재배하고 생산, 유통하는 농가에서의 기본적인 방제 및 예방활동이 선행되어야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시각이다.

벼 도열병 방제에 효과적인 병해관리용 유기농업자재 ‘아라아라’는 약용식물에서 추출한 천연물질 약제를 사용, 천연 식물성분을 이용한 친환경 자재로써 인축/환경독성이 없어 친환경 농산물 생산이 용이하다.

또한, 벼를 비롯해 고추, 배추, 상추, 오이, 콩 등 다양한 작물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 폭을 넓히는 한편, 전반적인 농산물 재배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주)한국생물안전성연구소 진행된 약해시험 결과에서 외관상 나타난 약해증상이 없어 유기농업자재로써 실용성을 입증 받았으며 급성경구독성 및 급성경피독성, 안점막자극성 및 피부자극성, 급성독성 및 급성접촉독성 등 시험에서도 일반증상 및 치사개체가 발견되지 않아 안전성 또한 확보하고 있다.

관계자는 “(주)건영바이오는 내 가족이 먹는다는 신념으로 건강하고 질 높은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 작물보호제 생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각종 시험을 바탕으로 병해방지 효과를 검증받은 ‘아라아라’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방제 솔루션으로 손색없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생물 살충제 및 생물 살균제 등 다방면의 유기농업자재 생산을 위한 집중적 R&D를 통해 정부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등 다양한 인증을 받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주)건영바이오는 친환경자재 수요확산을 목표로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 개설 및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