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별내지구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 2차분 분양
동양건설산업, 별내지구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 2차분 분양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건설산업이 별내신도시에 짓는 강북권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 2차분 분양에 돌입한다.

최근 양도세, 보유세 등 정부의 부동산 시장 규제가 강화되면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로 높은 시세차익을 노리는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시선이 상당한 것으로 전해진다.

지식산업센터는 주로 1인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 IT(정보기술) 업종 중소기업이 사무실을 직접 분양받거나 임차해 쓴다. 사업자 등록증이 있어야 분양받을 수 있고 일부 단지에서는 특정 업종이 아니면 분양받을 수 없는 한계가 있지만 세제혜택과 정책자금 지원이 다양하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의 경우 창업기업 지원자금(업력 7년 미만)과 신성장 기반자금(업력 7년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기업 지원자금의 기준 금리는 2.3%(정책자금 기준금리)로 시설자금을 최대 45억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대출기간은 10년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이러한 다양한 정책자원과 함께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셈.
 

동양건설산업은 남양주 별내지구 7-1~7-4블록에 지식산업센터인 ‘별내역 파라곤 타워’를 공급한다. 강북권 최대규모가 될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별내역 파라곤 타워’는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에 따른 다양한 규모의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대출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이 없고 다양한 규모의 임차인 수요를 충족할 수 있어 실수요층은 물론 투자상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오피스용 주거시설은 전용기준 16㎡와 34㎡로 구성돼 있으며 빌트인 가전 및 가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입주자의 업무는 물론 프리미엄 복합단지의 다양한 편의를 누릴 수 있다.

한편, ‘파라곤 타워’와 함께 분양하는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특히 마스터리스를 통해 업종별 주요 브랜드를 비롯 차별화된 MD를 구성하고 이에 걸맞는 주요 앵커테넌트를 유치해 상가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