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케이퍼 효능... 소화촉진·식욕증진·기침완화·피부미용·체중조절
[건강정보] 케이퍼 효능... 소화촉진·식욕증진·기침완화·피부미용·체중조절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퍼의 작은 꽃봉오리를 이용해 만든 향신료

지중해 연안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만든 향신료인 케이퍼는 연어 요리와 찰떡 궁합을 이루는 것은 물론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케이퍼는 케이퍼라는 식물의 작은 꽃봉오리를 이용해 만든 향신료로, 소금에 절여 피클로 만든 것을 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케이퍼는 소스와 드레싱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연어 등의 생선 요리와 육류 요리에 쓰인다.

지중해 연안에서 자생하는 식물인 케이퍼는 연어 요리와 찰떡 궁합을 이루는 것은 물론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중해 연안에서 자생하는 식물인 케이퍼는 연어 요리와 찰떡 궁합을 이루는 것은 물론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케이퍼 효능>

케이퍼는 소화 촉진과 식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케이퍼에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액의 점도를 높여주고 분비를 촉진해 소화 기능을 높여준다.

더불어 위장의 염증이나 설사도 완화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케이퍼를 차로 마시면, 기침 완화의 효능도 있다.

케이퍼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으면서도 칼로리는 낮아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을 태우게 하는 효능도 한다.

더불어 루틴과 케르세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도 좋다.

케이퍼에는 철분은 물론 비타민 B가 함유되어,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 모발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궁합 음식>

케이퍼는 생선 및 육류 요리에 활용하면, 생선과 육류의 비린내를 없애주어 요리의 맛을 한층 더 살려주어 궁합이 좋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