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기저귀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브랜드평판] 기저귀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25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2월 23일부터 2019년 3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401,06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011,597개와 비교하면 9.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군, 팸퍼스, 킨도, 나비잠, 마미포코, 보솜이, 리베로, 슈퍼대디, 슈베스, 메리즈, 대디베이비, 밤보, 밤부베베, 쿠잉, 에코제네시스, 네띠, 네이쳐러브메레, 모모래빗, 토디앙, 네츄럴블라썸, 베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753 소통지수 346,409 커뮤니티지수 260,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9,21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790,647와 비교하면 4.88%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037 소통지수 317,160 커뮤니티지수 256,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452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6,827와 비교하면 23.24% 상승했다.

​3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887 소통지수 312,243 커뮤니티지수 270,3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48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7,872와 비교하면 7.81% 하락했다.

​4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443 소통지수 278,721 커뮤니티지수 151,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6,65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9,475와 비교하면 3.36% 하락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952 소통지수 217,782 커뮤니티지수 43,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0,58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519,487와 비교하면 1.71% 하락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기저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011,597개와 비교하면 9.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287% 하락, 브랜드 소통 10.92% 상승, 브랜드 확산 20.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가볍다, 괜찮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기저귀, 씬씬씬, 실키슬림"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3.2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기저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23일부터 2019년 3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