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SNS는 ‘문재인 기관단총 경호’ 논란으로 들끓는데…“KBS 왜 보도않나”
인터넷·SNS는 ‘문재인 기관단총 경호’ 논란으로 들끓는데…“KBS 왜 보도않나”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19.03.25 15: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노조 “‘뉴스9’ 기관단총 경호 논란 대신 김학의 뉴스…정권에 불리한 보도 안 해”

서해수호의 날인 지난 22일 대구 칠성시장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 경호원이 외투 안에 기관단총을 보이며 경호한 것이 “경호 실패” “국민 위협”이라는 등의 논란이 일파만파로 일고 있는 가운데, 공영방송 KBS가 해당 뉴스를 보도하지 않았다는 내부 지적이 나왔다.

공영노조는 25일 성명을 내어 KBS <뉴스9>이 관련 뉴스를 보도하지 않았다고 지적하면서, “주말과 휴일 내내 기관단총 경호 뉴스가 주요 이슈가 됐지만, <KBS뉴스 9>에서는 이 소식을 들을 수 없었다. 대신 김학의 전 법무차관에 대한 소식이 주요 뉴스가 되었다”며 “문재인 정권에게 부담이 되는 것은 침묵하고 문 정권이 원하는 뉴스는 키우거나 과장 보도하는 형태가 반복되고 있는 것이 이제는 한 패턴으로 굳어진 듯하다”고 지적했다.

공영노조는 그러면서 “북한 핵 폐기 회담의 실패와 그에 따른 책임, 김경수 지사 대선여론 조작, 김태우 씨와 신재민 씨의 폭로에 따른 정권 비리, 손혜원 의원 투기의혹, 서영교 의원 재판압력 의혹, 대통령의 딸 문다혜 씨의 갑작스런 해외이주 미스터리, 손석희 씨의 뺑소니와 폭행 의혹, 장관 후보자들의 투기를 비롯한 불법행위 의혹 등 문재인 정권에 불리한 뉴스는 보도하지 않거나 다른 뉴스로 덮어버리는 수법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KBS는 지금 당장 국민을 위협하는 형태의 청와대 경호조치에 대해 취재해서 보도하라”며 “정권을 비판하고 견제하는 것은 언론의 사명이자, 민주주의의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 이하 성명서 전문 -

(KBS공영노동조합 성명서)

시장에서 기관단총 노출 경호, <KBS뉴스9>은 왜 보도하지 않나.

서해 수호의 날인 3월 22일, 문재인 대통령은 대구 칠성시장을 방문했다. 대한민국 서해를 지키다가 산화한 군 장병 등의 넋을 기리는 날 애써 대통령은 대구로 갔다. 민심 탐방이라는 구실이었다.

이날 놀랍게도 시장 상인들과 주민들 사이에선 대통령 경호원이, 외투 안에 기관단총을 들고 서있는 장면이 목격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합성사진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사실이었다. 청와대 대변인이 경호실의 대 테러요원이었다고 확인했다.

평화로운 대구의 한 재래시장에서 펼쳐진 이 장면에 많은 국민들은 충격을 받았다. 자국민을 저리도 못 믿어 총기를 드러내고 경호를 할까. 대통령은 그렇게 불안해 하면서 도대체 왜 갔을까 하는 말들이 나돌았다.

주말과 휴일 내내 기관단총 경호 뉴스가 주요 이슈가 됐지만, <KBS뉴스 9>에서는 이 소식을 들을 수 없었다. 대신 김학의 전 법무차관에 대한 소식이 주요 뉴스가 되었다. 전 경찰청 직원이라는 사람의 제보였다며, 당시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해 청와대 측의 간섭 등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당시 라인에 있었던 곽상도 한국당 의원과 조응천 민주당 의원은 아니라고 부인하고 있다. 그야말로 일방적인 의혹제기가 아닐 수 없다.

문재인 정권에게 부담이 되는 것은 침묵하고 문 정권이 원하는 뉴스는 키우거나 과장 보도하는 형태가 반복되고 있는 것이 이제는 한 패턴으로 굳어진 듯하다.

과거, ‘국군기무사 계엄검토 문건’도 방송에서 일제히 떠들어 분위기를 잡고 나면, 대통령이 멀리 인도 순방 중에 긴급지시 형태로 수사에 들어갔고, 이어 검찰과 경찰이 빠르게 움직였다. 그러나 아무것도 없었다.

이번에도 김학의 전 차관, 고 장자연 씨 사건 등 과거정권과 보수층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사건을, 언론 특히 지상파에서 줄기차게 먼저 의혹제기에 나섰다. 그리고 동남아 순방에서 돌아온 대통령이 또 ‘철저한 진상조사’를 지시했다. 그 후, 검찰이 즉각 출국금지 조치를 내리면서 수사에 들어가는 등, 이전과 같은 형태를 반복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과 구속,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 등 굵직 굵직한 사건은 모두 이런 패턴을 띠고 있다. 언론의 선동으로 먼저 시작하는 것이다. 그래서 '언론의 난'이라는 말이 나온다.

북한 핵 폐기 회담의 실패와 그에 따른 책임, 김경수 지사 대선여론 조작, 김태우 씨와 신재민 씨의 폭로에 따른 정권 비리, 손혜원 의원 투기의혹, 서영교 의원 재판압력 의혹, 대통령의 딸 문다혜 씨의 갑작스런 해외이주 미스터리, 손석희 씨의 뺑소니와 폭행 의혹, 장관 후보자들의 투기를 비롯한 불법행위 의혹 등 문재인 정권에 불리한 뉴스는 보도하지 않거나 다른 뉴스로 덮어버리는 수법이 아닌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위협적인 존재는 ‘선동 언론’이라고 본다. 그만큼 억지와 왜곡으로 국민들을 속이고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대명천지, 21세기정보화 사회에서 이런 것만큼 위험한 것이 어디 있을까.

KBS는 지금 당장 국민을 위협하는 형태의 청와대 경호조치에 대해 취재해서 보도하라. 이런 일들이 과거 정권에서 있었다면 가만히 있었겠는가.

정권을 비판하고 견제하는 것은 언론의 사명이자, 민주주의의 핵심이다.

그런데 지금 대한민국은 이 언론이 앞장서서 정권을 비호하고 있다.

머지않아 반드시 언론부터 심판을 받을 날이 올 것임을 믿는다.

2019년 3월 25일 KBS공영노동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동열 2019-03-25 19:57:40
kbs는 확인도 안하고 떠벌거리는 빙시들이 아닌가보지

매국찌라시 2019-03-25 16:03:23
매국짓좀 작작해라
ㅋㅋ별 거지같은걸로 이슈몰이하네 에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