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셀프, 독학기숙학원 선택시 체크해야 할 사항 공개
메가셀프, 독학기숙학원 선택시 체크해야 할 사항 공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2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학기숙학원 메가셀프에서 기숙학원을 찾는 학생들이 독학기숙학원을 선택하기전 점검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공개했다.

메가셀프 관계자는 "일반 독서실에서는 자기 관리가 자신이 없다고 판단되는 학생들이 좀 더 철저하게 관리를 받으며, 자기만의 학습시간을 충분하게 확보하고, 모든 유혹으로부터 안전하게 공부하려는 학생들이 독학기숙학원을 찾고 있다."라며 "독학으로 공부하려는 학생들은 고등학교처럼 빡빡한 시간표대로 수업하는 것을 대체로 원하지 않는다. 이는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고 반복하는 자기만의 시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학생들은 종합반 학원이나 일반 기숙학원의 정규수업이 부담스러워 독학전문 기숙학원으로 옮기려 한다."라고 밝혔다.

독학기숙학원 선택에서 체크해야 할 중요한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우선 관리되는 총 학생의 수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야 한다. 학생의 수가 많으면 철저한 관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한지 여부다. 학생 스스로 하는 독학에서 질문이 자유롭지 못하면 진도가 정체되기 쉽다.

세 번째는 전문 멘토의 밀착관리가 이뤄지는지 확인해야 한다. 밀착관리를 통해 과목별, 수준별 적절한 공부법 컨설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네 번째는 매월 모의고사 후 성적관리와 컨설팅을 진행하는지 여부다. 학생의 학습 파트너로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및 맞춤 컨설팅이 이뤄져야 성적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책임 담임이 관리하는 학생 수인데, 여러 명의 학생을 관리하게 될 경우 집중적인 관리가 어려워진다. 마지막 여섯 번째는 공부에 집중하고 생활하기 편리한 시설이 갖춰져 있는지 여부다. 학생이 환경적인 요소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공부에만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독학기숙학원 메가셀프 관계자는 "메가셀프는 독학기숙학원으로 학생들이 의무적인 수업을 듣지 않아도 되며, 때문에 종일 생활하는 기숙학원임에도 비용이 비교적 합리적이다."라며 " 체계적인 학습관리와 함께 시설 또한 생활하기 여유 있고 편안하다. 세탁은 물론 청소까지 모두 관리되므로 공부하기에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수능 전문 강사들이 상주하며 1:1로 과외식 질문을 받으며 기다리는 불편함이 없다. 매월 1회씩 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하며 성적을 분석하고 해결방법을 과목별 강사들이 컨설팅을 진행한다"라고 덧붙였다.

경기도 양평군 양수리(두물머리)에 위치하고 있는 메가셀프 기숙학원은 소수정예 60명 정원이다. 현재 반수생을 위한 자리와 잔여석이 있어서 입학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