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얻는 법...매일매일이 인생 최고의 날이 되는 9가지 방법
[서평]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얻는 법...매일매일이 인생 최고의 날이 되는 9가지 방법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29 0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닐 파스리차는 하버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역대 가장 유명한 TED 강연자로 활동 중이다. 또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로 그의 전작 『행복 한 스푼』은 5년 넘게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라 100만 권이 넘게 팔렸으며 10개국에 수출, 번역 출간되었다. 현재 ‘행복한 세상을 위한 단체’의 책임자를 맡고 있으며, 지난 15년 동안 전 세계 수많은 기업에서 강연을 하고, 사람들을 좀 더 행복한 삶으로 이끄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꾸준한 저술 활동 등을 통해 세계 각국 수십만 명의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파하며 살고 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행복한 사람들은 31퍼센트만큼 더 생산적이고, 37퍼센트만큼 더 높은 임금을 받으며, 동료에 비해 세 배 더 창의적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행복해지기 위해 첫 번째로 반드시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행복해지는 것이다. 일단 행복이 우선이다. 닐 파스리차에 의하면 우리는 그동안 ‘훌륭한 업무 수행 → 큰 성공 → 행복한 삶’과 같은 순서로 행복한 삶이 이뤄진다고 믿어왔다.

열심히 노력해서, 그에 따른 성과를 이루면 행복해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가. 현실에서의 행복은 절대 그 순서를 따르지 않는다. 저자는 이 공식을 ‘행복한 삶 → 훌륭한 업무 수행 → 큰 성공’으로, 공식의 순서만 살짝 바꿔보라고 조언한다. 행복해지는 것을 시작으로 하면 우리는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하게 되며, 그것은 곧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 성과로 인해 우리는 승진을 하거나, 관계가 좋아지는 등의 성공을 얻을 수 있다. 저자는 이와 같이 우리 안에 정형화되어 있는 삶의 공식들의 순서를 아주 살짝만 바꿈으로 해서 인생 전체가 달라지는 놀랍고도 풍부한 사례들을 들려준다. 

1부 ‘아무것도 바라지 않기’에서는 우리의 뇌가 어떤 식으로 행복을 처리하는지를 알려주는 것을 시작으로 뇌를 행복하게 훈련시키는 방법을 전하며 그를 통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한다. 

2부 ‘무엇이든 하기’에서는 우리가 살면서 닥치게 되는 여러 변화의 순간들, 위기의 순간들에서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며, 어떤 것을 포기하고 혹은 어떤 가치관을 좇아야 하는지를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을 이용해 친절하게 설명한다. 

마지막 3부 ‘모든 것을 갖기’에서는 앞서 1, 2부에서 전한 방법들을 우리의 삶에서 더욱 견고히 다져나갈 수 있도록, 그를 통해 행복이 우리 삶의 습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얻는 법』에서 전하는 방법들은 어찌 보면 그저 이상적인 공식처럼 느껴질 수도 있으나, 닐 파스리차의 가르침을 따라 공식의 순서를 바꿔 실천에 옮기는 순간 완전히 새로운 관점, 새로운 삶이 펼쳐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닐 파스리차는 단순히 방법들을 전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지금 당장 우리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각 단계별 지침들을 아주 친절하고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으니, 기억하자. 이 책에 나오는 방법을 따라 하기만 하면 당신의 매일매일은 인생 최고의 날로 바뀔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