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야구존, 전국 200호점 계약 돌파... "스트레스 굿바이! 스크린야구장, 취미생활로 각광"
리얼야구존, 전국 200호점 계약 돌파... "스트레스 굿바이! 스크린야구장, 취미생활로 각광"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번아웃 증후군(Burn out Syndrome)'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내 유명 취업포털에서 직장인 492명을 대상으로 '번아웃 증후군'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5.1%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번아웃 증후군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탈진 증후군'이라고도 말하는 '번아웃 증후군'은 한가지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마치 에너지가 방전된 것처럼 갑자기 무기력해지는 증상을 뜻하는 용어이다. 직장인들은 번아웃 증후군을 겪은 이유에 대해 '일이 너무 많고 힘들어서’ ‘워라밸이 안 좋아서', '매일 반복되는 소모적인 업무에 지쳐서', '인간관계에 지쳐서' 등의 순서로 답했다. 대부분 업무와 인간관계에 대한 피로감이 원인이었다.

직장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는지 묻자 '휴식이 부족하다'라는 답변이 44.5%로 가장 많았고, '보통이다'가 38.2%, '적당한 휴식을 취하고 있다'가 17.3%로 가장 적었다. 이들 가운데 '번아웃 증후군'을 이겨낸 직장인들은 '충분한 휴식', '운동 등 취미생활에 몰두' 순으로 번아웃 증후군 극복 비결을 말했다.
 

전문가들은 최근에는 과도한 업무, 대인관계 등의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을 앓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는 만큼 가벼운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통해 경직된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입을 모은다.

이에 스크린야구장과 같은 실내 스포츠도 인기이다.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한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는 물론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스크린야구를 접하도록 하고 있다.

검증을 거친 프로용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해 부상 및 안전사고에도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구사한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직장인 동호회나 친구, 연인, 가족들과 스크린야구장을 찾아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면서 “멀리 떠나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가볍게 운동을 즐기며 간단한 요기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선호하는 실내 스포츠 공간"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