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콩툰, 창업 프로모션 이벤트 진행..."취미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이색 카페 인기"
만화카페 콩툰, 창업 프로모션 이벤트 진행..."취미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이색 카페 인기"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박 창업'을 꿈꾼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든 취업을 준비중이든 은퇴를 했든 '내가게' 운영으로 인생역전을 하고 싶어하는 것이다.

하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에 창업에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외식업의 경우 임대료 상승, 원재료값 상승,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인해 시장에 무사히 안착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인테리어, 인건비 등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아이템과 트렌드의 관계성도 주의깊게 살펴봐야 한다. 밀레니얼 세대가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업종의 유행이 빨라지고 있다. 점주가 새로 오픈한 매장에 익숙해질 무렵 트렌드가 지나가 버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매일 업그레이드되는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더딘 40세 이상의 창업자는 유행을 덜 타고 오래 유행할 수 있는 장수 아이템 선택이 성공적인 창업의 중요한 요건이 될 수 있다.

최근 여성과 청년 창업자가 많아지면서 아기자기한 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차를 마시는 공간을 넘어 취미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이색 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만화카페 창업도 청소년부터 성인들에게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흡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추억 속의 만화방에 세련되고 아늑한 카페 이미지를 더한 만화카페는 만화, 커피, 디저트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어 데이트장소, 모임 공간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미세먼지, 황사 등의 날씨 변화와 관계없는 실내 공간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경기나 계절적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 비수기가 없는 아이템으로도 손꼽힌다.

콩툰 관계자는 "매장 관리가 어렵지 않고 체력적 부담이 크지 않아 주부창업, 투잡, 은퇴 후 부부 창업 등으로도 문의가 많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도 이용도가 많으며 만남의 장소나 개인의 휴식 공간으로 다양하게 이용된다는 점에 창업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콩툰'은 만화카페 창업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가맹비, 물류 보증금, 마케팅비, 교육비, 디자인비를 면제해주며 추가 도서, 마사지기, 마블 등 다양한 상품을 지원해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