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아, 브랜드 창업설명회 개최...."창업, 소비의 중심에 있는 1인 가구를 타겟해야"
푸디아, 브랜드 창업설명회 개최...."창업, 소비의 중심에 있는 1인 가구를 타겟해야"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가족과 가구 트렌드의 변화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1인 가구로 표현할 수 있다. 세계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 세계 1인 가구는 128%가 늘어, 가구 형태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즉,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소비의 중심에 있다

1인 가구의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패턴도 변화하고 있다. 집에서 혼자서 먹고 마시는 코쿠닝족(cocooning)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1인 가구의 증대로 싱글, 혼밥족을 타겟으로한 창업아이템이 최근 각광받고 있다
 

미스터보쌈과 스탠딩스테이크를 운영하는 ㈜푸디아의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로 소비 패턴도 1인을 중심으로 소비경제가 확산되면서 가족외식으로만 즐기던 메뉴를 1인 배달로 즐기는 혼밥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 추세에 따라 미스터보쌈의 1인분 판매를 시작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시중의 스테이크메뉴 가격에 비해 “가성비갓”으로 불릴만한 1인 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의 스테이크박스 메뉴를 스탠딩스테이크에서 판매하여 여유롭게 스테이크를 즐기고 싶은 1인 고객의 니즈가 맞물려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탠딩스테이크에서는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채끝, 부채살, 목살, 삼겹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미스터보쌈 역시 하나보쌈, 보쌈도시락, 보쌈막국수세트 등 1인 가구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아이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한매장 두브랜드로 복합매장 계약이 증가하는 추세다. ㈜푸디아는 매년 상승하는 인건비, 수수료 증가에 대한 부담을 복합매장 전략을 통한 매출 증가로 극복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보쌈, 스테이크, 닭찜 브랜드 입점을 통해 매출 성장을 꾀하고 있다.

㈜푸디아는 오는 4월 10일(수)과 24일(수) 오후 3시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푸디아 본사 2층 회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 참석 시에는 인테리어 자체시공(감리비 별도) 등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업종전환 창업주에게는 별도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