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바이더 ‘아이하우스닷컴’, 딜로이트 보고서에 소개
부동산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바이더 ‘아이하우스닷컴’, 딜로이트 보고서에 소개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부동산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바이더 ‘아이하우스닷컴(i-House)’이 최근 글로벌 톱 4 회계법인 중 하나인 딜로이트에서 발행하는 블록체인 보고서에서 아이하우스닷컴이 1조 달러 규모에 달하는 거대한 부동산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소개되었다고 밝혔다.

전 세계 부동산 시장은 270조 달러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으로 시장의 1%도 2조 7천억 달러에 해당하는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다. 딜로이트는 이번 리포트에서 부동산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며 부동산 업계 혁신에 대한 중요성 및 유럽, 미주, 아시아 부동산 시장에서의 지역별 차이를 기반으로 한 주요 사례들을 소개, 특히 아시아 부동산 시장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하였다.

딜로이트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부동산 분야에서의 블록체인 적용에 대해 언급하며 부동산 블록체인 트렌드에 있어 아이하우스닷컴의 비즈니스 모델과 부합하는 세 가지 트렌드 ▲특정 투자자만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투자가 가능한 세대로의 변화 – 투자 방식에 대한 발전 ▲공간을 서비스로 관점에 대한 변화 – 부동산 수요에 대한 발전 ▲암호화폐에 대한 변화 – 결제 방식에 대한 발전을 강조했다.

딜로이트 측은 “아이하우스닷컴은 지난 2년간 많은 성과들을 이뤄냈으며 현재 아이하우스닷컴은 홍콩, 샌프란시스코, 도쿄, 상하이, 베이징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은 ‘공간의 서비스화(Space As A Services, SPAAS)’를 견인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이하우스닷컴 관계자는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한 아이하우스닷컴은 모든 사람들이 보다 쉽게 자신의 자산을 공유하고 관련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들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업계에서 아이하우스닷컴이 추구하는 가치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부동산 시장에 혁신을 가져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