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중앙역 SK뷰, 오늘(12일) 홍보관 개관..."케이터링 조식서비스로 차별화"
광교중앙역 SK뷰, 오늘(12일) 홍보관 개관..."케이터링 조식서비스로 차별화"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다른 주거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를 더한 오피스텔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오피스텔 수요자들의 선택 기준이 변화하면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주거서비스로 높은 상품적 가치를 갖춘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가장 눈에 띄는 주거서비스는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다. 아침에 식사를 제 때 챙기지 못하는 직장인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서다. 오피스텔의 주 수요층이 2030세대 젊은 직장인인 경우가 많다. 특히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와 과일, 커피를 신선하게 제공함으로써 입주민의 높은 주거만족도 형성에 기여한다.

실제 조식서비스는 단지의 가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서울 성동구 소재 주상복합단지 ‘트리마제’는 조식서비스를 제공, 인근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샀다. 해당 단지는 입주 때까지 미분양이었으나, 이 같은 조식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입주 시작 한 달 여 만에 모든 세대가 들어섰다.

또 코오롱글로벌이 지난해 10월 대구에 선보인 주거용 오피스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역시 조식서비스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었다. 단지는 청약접수 당시 총 686실 모집에 약 1만 2천여 건의 통장이 몰려 평균 17.7대 1의 청약경쟁률 기록, 계약 시작 4일 만에 계약을 마감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1인 가구의 증가로 오피스텔에서도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해 수요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며 “교통편의성, 입지적 가치와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는 오피스텔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최근 높은 투자가치를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조식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광교신도시에 들어서는 ‘광교중앙역 SK뷰’가 오늘 홍보관을 오픈해 주목을 받고 있다.

SK건설의 ‘광교중앙역 SK뷰’는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에게 품격 있는 주거생활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에 입주민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단지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전용면적 35~50㎡ 소형 맞춤 평면으로 제공돼 1~2인 가구의 직장인 수요층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 LED 조명 등을 갖춰 높은 주거만족도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48 외 3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0층 총 2개 동으로, 주거용 오피스텔과 함께 섹션오피스 235실, 상가 66실도 분양한다. 섹션오피스는 1인 기업부터 중소형 기업, 대형학원 등에 알맞은 규모로 꾸며지며, 상가는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3면 개방 설계가 도입된다.

관계자는 "광교신도시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만큼 경기도청 신청사 등의 공공기관은 물론 수많은 아파트 세대에 대한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최근에는 광교 법조타운이 들어서면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기도 했다. 또한 이미 국내외 기업과 대학연구소 등이 입주한 광교테크노밸리와 광교비즈니스센터, 국내 최대 R&D융복합단지인 CJ블로썸파크, 수원컨벤션센터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역을 이용할 경우 광교부터 서울 강남까지 30분대로 도달 가능하며, 현재 신분당선 연장사업 1단계인 신사~강남 구간이 우선 착공에 들어간 만큼 향후 서울 주요도심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광교중앙역 주변의 광역버스 환승센터와 용서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다.

신풍초, 다산중, 광교고 등 명문학군이 주변에 자리하며 아주대, 경기대도 인접하다. 또한 교육특화 에듀타운 등 다수의 학원가가 위치한다.

도보 거리에 혜령공원이 위치하며 광교호수공원, 광교역사공원도 인접한 만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지하 1층~2층에 입주민을 위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했고 광교아브뉴프랑,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예정), 월드컵 스포츠센터도 주변에 자리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16, 광교코아루에스 101호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