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손가락 마디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류마티스 관절염일 수 있어
[건강정보] 손가락 마디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류마티스 관절염일 수 있어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외부로부터 침입한 유해균을 공격해야 하는 면역세포가 오히려 자신의 신체 일부를 공격하면서 발생하는 질병이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 부위에 염증이 나타나기 시작해 관절이 변형되거나 심한 경우 파괴에 이를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손가락 또는 발가락 끝이 뻣뻣한 느낌이 들며, 이러한 증상이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속되는 조조강직이 있다.
 

이지스 수원점 한의원 안건우 원장
이지스 수원점 한의원 안건우 원장

그 외에도 미열이 발생하거나 가벼운 근육통, 그리고 피로감 등 다양한 증세가 발견되기도 한다. 류마티스 질환은 만성화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재발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이를 막기 위해서는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류마티스 증상 예방 및 치료를 위해서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는 과격한 신체 활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우유, 해조류, 등 푸른 생선 등 관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지스 수원점 한의원 안건우 원장은 “개인의 특성과 체질에 알맞은 치료를 받는다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