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테넌트, 상업시설 고객 유인 효과 주목....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5월 분양
키테넌트, 상업시설 고객 유인 효과 주목....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5월 분양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정부가 주택시장 투자에 제동을 걸자 투자자들의 관심이 아파트보다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쏠리고 있다. 이처럼 넘쳐나는 수익형 부동산 공급 속에서도 상가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집객효과가 뛰어난 상가는 투자가치가 더 높아 경쟁이 치열하다.

성공하는 상가의 비결 중 하나는 ‘키테넌트’ 점포의 확보다. 키테넌트는 상업시설에서 고객을 유인하는 효과가 뛰어난 핵심 점포를 일컫는 말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 서점 등이 대표적이다. 집객효과가 뛰어난 키테넌트는 해당 시설로 고객을 유인할 뿐만 아니라 체류시간을 자연스레 늘려 인근 상권 전체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키테넌트 업종은 5~10년 정도의 장기 임차계약을 맺는 경우가 많다. 이에 꾸준한 고정 수요층 확보에 유리해 주변 상가들 역시 키테넌트의 계약 기간 동안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키테넌트 점포의 인지도에 기반해 지역 랜드마크 상가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고 더불어 건물 자체의 추후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키테넌트를 확보한 상가는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그 효과를 톡톡히 누린다. 지난해 11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공급된 상가인 ‘별내역 아이플레이스’는 5개관 777석 규모의 롯데시네마가 입점 예정이며, 약 1,000㎡ 규모의 대형 키즈카페 등 키테넌트를 두루 확보해 총 127실을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키테넌트가 입점하는 상가는 공실률이 적어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상당하다”며 “특히 집객효과가 큰 CGV, 스타벅스 등이 들어선 상가는 이를 따라 다양한 상업시설의 입점 문의도 꾸준히 이루어져 보다 빠른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는 5월 분양하는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키테넌트 중에서도 영향력이 가장 크다고 평가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의 입점이 7개관 규모로 확정돼 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업용지 비율이 낮아 문화, 상업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남동탄 일대의 수요를 독점적으로 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상가 최상층에는 호수 조망이 가능한 인피니티풀이 있으며 키즈놀이터, 반려견 쉼터, 컨시어지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통해 이용자들은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쇼핑,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극대화된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SSM(기업형 마켓)과 메디컬센터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남동탄 내 랜드마크 상가로의 발전이 예고된다.

특히,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배후수요가 풍부해 우수한 미래가치까지 기대된다. 단지 내에 함께 지어지는 오피스텔 1,122실의 입주민 고정 수요는 물론 동탄 최고의 명소인 동탄 호수공원 입지로 동탄 남측의 약 6만4천세대, 17만9천여명에 화성, 오산 등 인근 광역수요까지 품어 총 100만여 명에 달한다.

이뿐 아니라 최근 속도를 내고 있는 트램 1, 2노선이 계획되어 있어 동탄은 물론 인근 지역 광역 수요층의 접근성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며 또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의 교차로에 바로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한 접근도 매우 우수하다.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198(드림타워 5층)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2-2(정자동 3차 푸르지오시티 D동 1층 112호)에서 각각 운영 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