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수제가구 멀티샵 BH가구갤러리, 1주년 기념 할인 행사
목포 수제가구 멀티샵 BH가구갤러리, 1주년 기념 할인 행사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목포시 석현동에 위치한 수제가구 멀티샵 ‘BH가구갤러리’는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30~50% 할인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할인은 전 품목에 해당되며, 이태리 통가죽 핸드메이드 카우치 소파, 4인 원목식탁, 원목 서랍형 침대, 원목 5단 서랍장, 원목 거실장 등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BH가구갤러리는 침실, 서재, 거실, 주방 등 핸드메이드 가구 전문점이다. 특히 다양한 소재의 기능성 소파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원하는 소재와 색감을 선택할 수 있어 집안 분위기에 어울리는 하나뿐인 커스텀 가구를 만들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패브릭 소파의 경우 디자인이 예뻐도 관리가 쉽지 않아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방수 및 발수, 오염과 먼지, 흠집에 강한 신소재의 등장으로 패브릭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신소재의 종류에는 사하라, 선브렐라, 아쿠아클린, 샤무드알파, 노바텍스 등이 있다.

사하라 소재는 베이스가 되는 바탕 직물 위에 초극세 섬유를 심는 플로킹 방식으로 제작되는 것을 말한다. 플로킹 방식으로 제작된 패브릭은 액체나 이물질을 바로 섬유 안으로 흡수시키지 않고 촘촘한 섬유 사이에 머물게 해 얼룩 없이 쉽게 닦아낼 수 있고, 젖어있는 물기까지 빠르게 건조되도록 직조로 돼있다. 반려동물의 발톱 뜯김에도 섬유를 보호해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선브렐라 소재의 장점은 시간이 지나도 소파 자체의 색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섬유는 직물의 표면만 염색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쉽게 색이 변하는 반면, 선브렐라는 고성능의 UV 안정성 염료를 사용해 코어 중심부까지 염색하는 공법으로 자외선에 오래 노출돼도 변색 걱정이 없다. 분자 단위의 나노코팅 기술로 뛰어난 발수 능력을 갖췄고, 생활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보풀이 거의 일지 않는다.

아쿠아클린은 스페인 아쿠아클린사에서 개발, 생산하는 특수 원단으로 물만으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섬유 한 올 한 올에 보이지 않는 분자 수준의 코팅을 해 이물질이 섬유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원리다. 와인, 잉크, 소스, 오일, 진흙 등이 묻어도 흡수되지 않고, 간단히 세척할 수 있다.

샤무드는 국내 섬유 업체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개발한 것으로, 천연가죽에 가까운 느낌을 준다. 해도형 초극세사(머리카락 1/500 정도의 굵기)를 강하게 압축하는 버핑프레스 공정과 무화학 천연 염색 공정 등을 거친 3차원 망상구조의 첨단 소재다. 2차 가공 없이도 조직이 촘촘해 내구성, 투습성, 통기성, 쾌적성, 관리 용이성 등이 우수하며, 진드기가 서식할 수 없는 촘촘한 조직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노바벅은 이탈리아 노바텍스사에서 개발, 생산하는 신소재로, 머리카락 1/1000 굵기의 미세원사로 직조된 ‘울트라 마이크로 파이버’ 원단이다. 스웨이드와 같은 부드러운 촉감과 우수한 내구성, 투습성, 통기성, 보온성이 특징이다. 3단계 원단 구조로 수분이나 오염물이 소파 내부로 스며드는 것을 완벽하게 차단한다.

BH가구갤러리 최병하 대표는 “패브릭 소재는 부드러운 촉감과 다양한 컬러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내추럴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지만, 얼룩이나 오염, 먼지, 진드기 서식에 대한 염려가 있었다. 이러한 패브릭의 단점을 완벽하게 극복한 신소재를 통해 원하는 컬러와 집안 분위기에 맞춘 스타일링으로 특별한 가구를 만들 수 있다”며,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할인 행사와 함께 BH갤러리만의 다양하고 특별한 수제 가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