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탐방] 군포 송정택지지구 오피스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부동산탐방] 군포 송정택지지구 오피스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오피스텔 시장을 두고 공급 과잉, 수익률 저하 등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 대비 수익률이 높고, 매물에 따라 적지 않은 매각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데 있어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실제로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전국 오피스텔 수익률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5%대로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KB부동산신탁이 공공택지지구인 군포 송정택지지구에서 분양 중인 오피스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이 임대수익 보장제를 시행하면서 공급하고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주)풍산건설이 시공하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경기도 군포시 도마교동 47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오피스텔 전용 20~43㎡ 총 464실 규모다. 이와 함께 상업시설 총 72실(1,2층)도 분양 중이다.

임대보장 상품은 위탁관리형과 자기관리형 총 2가지 유형(확정보장형)으로 구성된다. 위탁관리형은 관리회사가 임대인을 대리해 관리세대의 업무를 대행하는 형태이며, 자가관리형은 관리회사가 임대인에게 매월 약정된 금액을 지급하는 형태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의왕역, 4호선 대야미역‧반월역과 가까워 대중교통을 통한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 송정지구와 의왕역을 연결하는 송부로 96번길과 닿아있고, 5분대 진입이 가능한 47번 국도를 통해 교외 이동이 수월하다. 수원~광명고속도로 남군포IC, 영동고속도로 군포IC와도 가깝다.

군포첨단산업단지를 비롯 군포IT밸리,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단지 등 중대형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는 등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군포복합물류터미널과 같은 대규모 물류단지와 현대로템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약 3만 명의 안정적인 광역 배후 수요를 확보하고 있기도 하다. 이외에도 한세대, 안산대, 한국교통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약 2만3,000여 명의 대학교 및 연구원의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지구 내 유일하게 전 실 복층형 다락방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시켰고, 주로 아파트에서 볼 수 있던 5룸․3Bay 혁신평면(일부세대)․테라스(일부세대) 등 총 3개 타입으로 방을 구성해 설계를 다양화했다. 1인 가구와 신혼부부, 어린 자녀가 있는 3인 가구 등 다양한 수요를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LG U플러스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통해 난방․조명․가스 등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 주민들의 주거 안정성 및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지하에는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해 운전자를 배려했고 옥상에는 하늘정원과 나들목 광장, 열린 마당, 그린테라스 등 녹지공간을 마련했다.

이 오피스텔과 동시 분양 예정인 상업시설은 송정지구 내 유일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될 계획이다. 현재 건물 1층에는 대형 마트 입점이 계획돼있고, 다양한 쇼핑‧여가‧문화생활 역시 준비될 예정이다. 향후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입주민들은 먼 곳에 가지 않고도 단지 근처에서 생활 서비스를 모두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1193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산본홍보관은 군포시 산본동 1123-4 유공플라자 4층에 오는 19일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은 2021년 5월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