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아욱 효능... 숙변제거·변비예방·해독·모유분비 촉진·붓기제거&뼈건강 도와
[건강정보] 아욱 효능... 숙변제거·변비예방·해독·모유분비 촉진·붓기제거&뼈건강 도와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떡잎식물 아욱목 아욱과의 한해살이풀... 원산지는 유럽 북부

중국에서 ‘채소의 왕’으로 불리는 아욱은 그 명성답게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다

아욱은 쌍떡잎식물 아욱목 아욱과의 한해살이풀로, 원산지는 유럽 북부이다.

중국에서 ‘채소의 왕’으로 불리는 아욱은 그 명성답게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다. 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중국에서 ‘채소의 왕’으로 불리는 아욱은 그 명성답게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다. 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아욱 효능>

아욱은 단백질은 물론 칼슘 함량이 시금치보다 2배 이상 높아,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은 물론 신장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수분과 비타민은 물론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 A 함량이 높아 아욱 100g 섭취시 하루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이러한 아욱은 숙변 제거와 변비 예방에 좋으며, 술을 마신 뒤의 해독 작용에도 좋다.

특히 산모의 모유 분비에도 좋으며, 붓기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아욱은 방광염과 그에 따른 오줌소태의 완화에도 좋다.

<아욱 고르는 법>

아욱은 잎이 부드러우면서도 넓은 것과 줄기는 연하면서도 통통한 것을 골라야 한다.

<궁합 음식>

아욱은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비타민 B가 풍부한 새우와 함께 섭취하면,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줄 수 있어 영양 궁합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주의사항>

아욱은 출산을 한 산모에게는 좋으나, 임산부에게는 유산의 위험이 있어 피해야 한다.

더불어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 많은 체질에게는 좋으나 몸이 냉하거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