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진액 홍삼정, 5대 기능성 인정받아..."100% 계약재배 수삼으로 제조"
정관장 홍삼진액 홍삼정, 5대 기능성 인정받아..."100% 계약재배 수삼으로 제조"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건강관리는 필수다. 건강한 100세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서, 업무에 열중하기 위해서, 학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건강이 뒷받침되야 한다.

이에따라 몸에 좋은 음식, 적정한 운동,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 등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한국인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을 꼽을 수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인정을 받았다.

홍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어린이 홍삼, 청소년, 성인 여성, 중년 남성 등 연령대와 성별,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홍삼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하기 좋은 제품으로 정관장 홍삼진액 '홍삼정'이 있다.

정관장의 대표제품 중 하나로 손꼽히는 '홍삼정'은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해 5대 기능성을 함유하고 있다. 하루 한번 물에 녹여 섭취하거나 그대로 섭취하면 된다.

또한 홍삼 특유의 쌉싸름하면서 부드러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에 부담이 없고 선물용으로도 인기다.

홍삼제품에 사용되는 홍삼은 100% 계약재배로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수확한 수삼(인삼)만 원료로 한다. 계약재배는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정관장에서 직접 관리하는 방식으로 재배기간 중에도 수삼 시료 분석, 경작지 토양 분석, 재배기술 교육 등을 진행해 좋은 품질의 원료삼을 얻고 있다. 수확은 직원 입회 아래 시행하기 때문에 외부삼이 반입될 염려가 없는 것도 특징이다.

290여 가지 이상의 안전성 검사는 품질에 대한 신뢰를 높여준다. 검사는 7회에 걸쳐 이뤄지고 있다. 이 외에도 연 3000억원에 이르는 경작 관리비 지원, 홍삼만 연구하는 140여 명의 연구인력이 모여 있는 R&D 본부 운영 등으로 안전한 원료 확보, 우수한 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관장 관계자는 "1912년에 처음 선보인 후 100년 이상의 역사와 노하우를 지닌 홍삼 제품으로 홍삼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며 "믿고 섭취할 수 있는 홍삼 제품 생산을 위해 매년 이익의 20%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