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친구야 대학가자!'... 2019 대학입학 정보설명회 개최
양주시, '친구야 대학가자!'... 2019 대학입학 정보설명회 개최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양주시는 변화하는 대학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응전략을 모색하고자 오는 5월 4일과 25일 경기섬유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대학입학 정보설명회 '친구야 대학가자!'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0학년 대학입시의 특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관련 정보, 대응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최근 교육부에서 확정 발표 한 '2022학년도 대학입시 개편안'에 따라 입시를 치르게 될 현재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해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의 흐름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5월 4일, 2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2회, 회당 2부에 걸쳐 산북동에 위치한 경기섬유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1부는 '2020학년∼2022학년도 대학입시의 특징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전 대교협, EBS 강사인 윤기영 교사가, 2부는 '전형별, 과목별, 성적별 학습전략'을 주제로 세모별교육협동조합의 이홍무 대표가 각 100분씩 강의한다.

설명회에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대학입학 정보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주시 관계자는 "대학입학 정보설명회를 통해 대학입학시험의 특징과 대응전략은 물론 정시확대와 수능 출제과목, 출제범위의 변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학습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