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3세 자택에서 주사기·알코올 솜 발견… 경찰, 마약혐의 조사 중
현대가 3세 자택에서 주사기·알코올 솜 발견… 경찰, 마약혐의 조사 중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4.2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 흔적 주사기 다른 마약류 투약 가능성 보고 국과수 정밀의뢰

대마를 사들이고 흡연한 혐의를 받는 현대가(家) 3세 자택에서 일회용 주사기와 알코올 솜이 발견됐다. 경찰은 대마 뿐 아니라 다른 마약류 투약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여죄를 추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변종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손자 정모씨(28) 자택에서 일회용 주사기와 알코올 솜이 발견됐다.

2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달 중순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정씨 자택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일회용 주사기 10개와 알코올 솜을 발견했다. 압수수색은 정 씨가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해외에서 귀국하기 전에 이뤄졌다.

경찰이 압수한 일회용 주사기 10개 가운데 1개는 사용한 흔적이 확인됐다.

이에 대해 정씨는 “대마를 흡입하려는데 카트리지가 파손돼 액상을 옮겨 담으려고 주사기를 한 차례 사용했다”면서 “필로폰 등 다른 마약은 투약하진 않았다”고 주장했다. 알코올 솜에 대해서는 “피부 트러블을 치료하기 위해 소독용으로 쓴 것”이라고 진술했다.

경찰은 정 씨 진술을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사용 흔적이 있는 일회용 주사기에 대한 정밀감정을 의뢰했다.

정씨는 전날 인천지법이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해 구속됐다.

정씨는 지난해 서울 자택에서 과거 해외 유학 시절 알게 된 마약공급책 이 모씨(27)에게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카트리지를 사서 세 차례 이상 함께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구속된 SK 창업주 손자 최 모씨(31)와 한 차례 대마를 피운 혐의도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