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런시닷컴, 퍼블릭 론칭·모바일 앱 출시로 향상된 리스크 관리 선보여
커런시닷컴, 퍼블릭 론칭·모바일 앱 출시로 향상된 리스크 관리 선보여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토큰화 된 증권 거래소 ‘커런시닷컴’이 2일(현지시간) 퍼블릭 론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커런시닷컴은 올 초 베타버전 출시 후 암호화폐를 활용하여 애플 주식과 같이 토큰화 된 전통적인 주식들을 거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15만 명 이상 증가하며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퍼블릭 론칭은 다양한 기능들과 강력한 기술이 적용된 슬릭한 디자인의 모바일 앱 출시도 함께 진행되어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토큰화 된 주식들을 매매하고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미국과 자금세탁방지국제기구에 등록된 14여 개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이 커런시닷컴 플랫폼에서 1,000여 개에 달하는 토큰화된 주식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글로벌 주식, 지수, 상품과 같은 일반적인 금융 상품들의 기본 시장 가격을 추적함으로써 이뤄진다.
 

예를 들면 사용자들은 커런시닷컴 플랫폼에서 나스닥에 상장된 애플 주식의 퍼포먼스 및 경제적 비용 및 이점까지 반영한 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직접 이러한 토큰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신용거래도 가능하다.

커런시닷컴은 이미 월간 거래액 2,600만 달러(한화 304억 원)를 돌파하였으며 이는 전통적인 금융시장에서 보다 민주적인 접근 방식에 대한 수요가 크다는 것을 입증한다. 이러한 역량들을 제공하고자 커런시닷컴은 영국 금융감독원과 키프로스 증권거래위원회(CySEC)가 관리하는 자매 플랫폼인 캐피탈닷컴의 기술을 활용하였으며 심플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다.

지난 1월 베타 출시 후 5,000여 명 이상의 지원자들이 플랫폼에 가입하였으며 커런시닷컴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보다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그 결과 이번 퍼블릭 론칭에서 보다 슬릭한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커런시닷컴은 베타 기간 동안 인플루엔서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친구 추천 보상 프로그램인 리퍼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사용자가 커런시닷컴 플랫폼에 친구들을 초대 시 초대된 친구의 거래 수수료 중 50%을 6개월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수료는 주간 별로 지불된다.

커런시닷컴의 최고경영자인 이반 고완(Ivan Gowan)은 “토큰화 된 주식의 등장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의 사용 방식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며 “이처럼 주가를 암호화폐와 연결하는 것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소유자들이 전통적인 금융자산 시장에 접근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커런시닷컴의 베타버전 출시로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있음이 증명되었으며, 이번 퍼블릭 론칭은 보다 규제되고 전통적인 시장에 더욱 가까이 움직이기 시작함에 따라 암호화폐에 대한 방향성에 있어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나타낸다”며 “그동안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이용이 어려웠던 강력하고 향상된 트레이딩 툴을 갖춘 커런시닷컴의 모바일 앱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기를 바란다”라며 모바일 앱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