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피어라 과천! 퍼져라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과천시, '피어라 과천! 퍼져라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오는 11일 과천시민회관 시계탑광장에서 '제2회 과천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피어라 과천! 퍼져라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열리며 당일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과천 지역 안팎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22개 업체와 마을공동체 10개팀, 뭐꼬밴드 등 시민동아리 4개 팀이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 먹을거리, 살거리 등으로 풍성한 재미와 함께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과천의 유일한 사회적기업 아리에서는 '비보이와 함께하는 춤추는 아리랑 꽃' 공연을, 열손가락서로돌봄 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장애인식개선 인형극을 각각 선보인다.

과천의 농산물과 공정무역제품, 공기정화식물, 공산품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생산품 홍보를 위한 나눔장터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퀴즈대회와 협동놀이터 등도 마련된다. 아울러 다육이 심기, 명화소품 만들기, 청소년 진로상담,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등의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홍직 과천시 복지정책과장은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은 우리 지역 내에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많은 시민이 참여해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