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알루미늄 압출산업의 특성과 성장
[시장분석] 알루미늄 압출산업의 특성과 성장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17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 압출산업은 2차 세계대전 후 세계적으로 불어닥친 건축업의 호황과 함께 샷시용 알루미늄 압출 형재를 중심으로 발달 했다. 

이에 우리나라의 알미늄 수요는 1960년대말까지 알미늄주물과 압연판을 중심으로한 주방용품이 주류를 이루다가 1970년대이후 건축 특수로 인한 건축 자재용 샷시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국내 경제 규모의 확대와 더불어 알루미늄 가공제품은 꾸준한 수요의 신장을 나타내고 있으며, 가공이 용이하고, 경량성, 뛰어난 열전도성, 무독성, 저온 특성, 재생이 용이하며 연료절감 및 환경오염 감소 등, 다양한 특성으로 그 사용 용도가 광역화 되고 있으며, CU, MN, ZN, NI, MG 등과 합금 시키면 기계적 성질이 크게 향상 되기 때문에  향후 기술 개발 및 신소재 개발로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21세기의 알루미늄 산업은 주방용품에서 건축,자동차,선박,항공기,우주과학 같은 첨단산업에 이르기까지 우리생활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재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세분화, 전문화될 전망이며 강도와 내식성이 향상된 알루미늄 합금개발이 활발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알루미늄 압출산업은 가볍고 부식에 강한 알미늄 제품의 특성으로 인해 압출제품의 수요는 상업용 빌딩 건설등의 활성화에 따라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며, 이러한 수요 회복 전망에 따라 생산 역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산업구조의 고도화에 따라 소성 및 절삭가공이 우수하고 판,봉,관 등의 각종 형태 및제품으로 성형가공이 용이한 알루미늄을 산업용 소재로한 여러가지 합금제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