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려드는 모임·기념일로 바쁜 5월… 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로 스트레스 날려요"
밀려드는 모임·기념일로 바쁜 5월… 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로 스트레스 날려요"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2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려드는 각종 모임과 기념일에 정신없는 5월이다. 가족부터 친구, 연인, 지인, 동료 등 주변 사람들을 챙기다 보면 정작 나 자신에게는 소홀해지기 쉬운 시기기도 하다.

주변을 살피고 챙긴다는 것은 정신적, 감정적 소모가 심한 일이라 상당한 스트레스가 뒤따르기 마련이다. 이미 과중한 학업과 업무에 시달리며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이러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신만의 돌파구가 필요하다.

가벼운 운동도 그중 하나다. 몸을 움직이며 땀을 흘리 다보면 스트레스와 가벼운 우울 증상도 호전된다.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다양한 스포츠를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게 되며 취미와 운동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종류도 다양하며, 실내 공간에서 날씨나 시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운동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스크린 스포츠를 찾고 있다.

그중에서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국민스포츠 야구를 스크린으로 옮긴 스크린 야구의 인기가 돋보인다. 넓은 공간과 일정 수 이상의 인원이 필요해 많은 제약이 따르는 야구를 아무런 준비 없이도 즐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경우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와 함께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며 낮추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은 모든 사람이 각자의 실력에 맞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프라이빗한 룸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물론 간단한 요기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 대기석까지 마련돼 실제 야구장에서 관전을 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며 더욱 리얼한 재미로 스트레스를 날려준다.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해 부상 및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으며,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는 프로용 피칭머신의 경우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만큼이나 혼자 야구를 즐기기 위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도 상당하다.”면서 “스크린야구장이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더욱 안전하고 건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