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SNS 통해 문화·관광·일상 주제로 군민과 소통
음성군, SNS 통해 문화·관광·일상 주제로 군민과 소통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2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운영하는 블로그·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방문자가 1년 새 2.5배 증가하면서 명실상부 주민과의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년 블로그 방문자가 30만5천 명이었던 것에 비해 지난해 78만6천 명이 방문해 약 2.5배가 증가했으며 4월 말 기준 방문자 수는 27만2천 명이다.

이는 최근 온라인 활동이 증가하고 여가생활을 중시하는 생활이 늘어나는 것에 발맞춰 군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통해 군민과 소통한 결과이다.

또한 매년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위촉해 문화, 관광, 일상 등 다양한 주제로 스토리텔링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도 방문객 증가에 한몫했다.

음성군 블로그에는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과 각종 정보, 축제, 행사, 즐길 거리, 여행 등 군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가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어 군민들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접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그뿐만 아니라 '종이 없는 홍보'를 통해 직접 군에 방문하지 않아도 관광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어 관광 홍보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SNS가 행정과 주민의 좋은 소통창구인 만큼 앞으로도 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도 운영해 온라인상 다양한 소통창구를 열어두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