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정, 홍삼의 5대 기능성과 깊은 맛을 그대로 담아"
정관장 "홍삼정, 홍삼의 5대 기능성과 깊은 맛을 그대로 담아"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 고령화와 더불어 식생활의 변화, 움직임 부족에 따른 만성질환의 증가는 전세계적인 흐름이기도 하다. 이에 건강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이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와같은 추세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2010년 1조원이었던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규모는 지난 2016년 2조원을 넘어섰으며 이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건강기능식품 시장 또한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수많은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는 제품을 꼽는다면 홍삼을 들 수 있다. 수삼을 껍질째 증기로 쪄 건조시킨 홍삼은 귀하고 몸에 좋다는 인식 때문에 예로부터 귀한 대접을 받아왔다.

많은 이들이 홍삼을 막연히 몸에 좋은 음식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로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5대 기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대 기능성으로 인해 홍삼은 건강기능식품으로서 더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120년의 역사에서 비롯된 노하우로 다양한 홍삼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1912년 처음으로 출시된 단지 형태의 홍삼진액 ‘홍삼정’은 100년이 넘도록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정관장에서 원료로 사용하는 홍삼은 엄격한 계약 재배의 방식으로 수확된 6년근 홍삼이다.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모든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하는 방식으로 경작 예정지 적합성 여부 조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은 경작지만을 선정해 원료를 생산하기 때문에 토양의 관리부터 수확까지 7년의 시간이 걸린다.

‘홍삼정’은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수확된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해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담아낸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정관장의 오랜 전통과 노하우로 추출, 농축하기 때문에 유효 성분이 균형있게 함유된 것 또한 특징이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정’은 1912년 출시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정관장의 대표 제품”이라며 “그대로 먹을 경우 깊은 홍삼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물에 녹여 마시면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어 온가족이 함께 먹기에도 좋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