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훈-양정철 ‘의문스런 만남’ 그 자리에 참석한 MBC 기자는 ‘재수회 멤버’?
서훈-양정철 ‘의문스런 만남’ 그 자리에 참석한 MBC 기자는 ‘재수회 멤버’?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29 16: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동석한 MBC기자는 ‘재수회 멤버’… (총선 얘기 없었다는 발언) 신빙성에 의문”

서훈 국정원장,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만찬에 함께 참석한 김현경 MBC 기자가 논란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MBC 북한전문기자 김현경 씨.(연합뉴스 제공)
MBC 북한전문기자 김현경 씨.(연합뉴스 제공)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김 기자가 2012년 대선에서 패배한 문재인 후보를 재수시켜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한 모임이란 의미의 ‘재수회’ 멤버라고 주장하면서다.

만일 나 원내대표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공영방송 MBC의 중견기자가 차기 총선에 관한 대화가 오갔을 수 있다는 의혹을 받는 사적 모임에 참여했다는 얘기가 된다.

양 원장은 “민주연구원이 21대 국회의원 총선거 승리에 필요한 병참 기지로 역할을 해 (민주당을) 좋은 정책과 좋은 인재가 차고 넘치는 당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사실은 MBC 보도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의심받을 수 있는 대목이다. 모임에 참석한 김 기자는 관련 기사를 쓰지 않았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나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국정원 관권선거 의혹 대책위원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 기자를 재수회 멤버로 알고 있다면서, 김 기자가 만찬 때 총선 얘기가 없었다고 밝힌 데 대해 “언론인 중에서도 직급이 올라갈수록 굉장히 특정한 성향을 가지는 경우가 있다. 제가 굳이 어떤 성향이다고 말씀드리진 않겠다. 여러 가지 생각을 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언론인이란 이유로 그 말씀의 신빙성을 다 믿을 수 있는지 다시 살펴봐야 할 부분이 있다”며, 총선 얘기가 없었다는 김 기자 주장을 그대로 믿기 힘들다는 취지로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한 “그동안 내용을 정리해보니 식당 사장 등 관계자들과 접촉한 내용이 안 맞는 부분들이 있다”며 “진실에 좀 더 접근하기 위해 사실 조사를 해보고, 참석했던 언론사 기자에 대해서 사실관계는 더 파악하겠다”고 말했다.

미래한국은 재수회 관련 사실 확인을 위해 MBC 정책협력부를 통해 김 기자와 통화를 시도했으나 연결되지 않았다.

한편, 재수회(再修會)는 2012년 대선 이후 ‘문재인을 재수시켜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한 모임’이란 취지로 문 대통령 측근·지인들이 결성한 모임으로, 서훈 원장과 양 원장 외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조국 민정수석 등이 멤버로 알려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혜로운 맘 2020-02-06 12:25:48
이것들이 지들이 헌법위배하고있는것도 모르는구나
대통령은 바로 주권자인 국민의투표로써 임명된다
그것도 모르나??
니들은 이미 헌법수호의지없는 놈들이다 조국 서훈 노영민 외 재수회회원들ㅇㅏ
(헌법제1조2항)
대한민국의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그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여론조작 드루킹과김경수는 여론조작하고 재수회모임은 힘을합쳐주고?
그렇게해서 문재인을 대통령 만든거냐???
국민의투표권으로 대통령 된게 아니라?? 혹여 부정선거로 했다는걸로 들린다?

분명히 경고한다

이승만 315부정선거로 사전투표에서 부정선거일어나고 국민이 알게되고 419혁명일어나 이승만하야시키고 이기붕 가족자살하고 관련자들 모두 국민재판한 역사를 잊지말아라

올해 총선은 같은해 같은 달이라고 하더군.
문재인정권은 헌법수호하라

지혜로운 맘 2020-02-06 12:30:42
315부정선거_________419혁명______이승만하야 이기붕 가족자살 국민재판.

역사는 돌고돈다.

같은해 같은달. 4월 총선.
부정선거했다간
다시 4월 혁명과 국민재판. 역사는 돌고 돌것이다

헌헌수호하고 부정선거하지말고

주권자 국민투표결과를 인정해라

역사의 교훈을 잊지말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