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잉어 효능... 산모회복·정력증진·원기회복·기억력 개선&고혈압·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
[건강정보] 잉어 효능... 산모회복·정력증진·원기회복·기억력 개선&고혈압·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31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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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어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전 세계에 분포

잉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잉어는 잉어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전 세계에 분포하고 있다. 특히 인류가 양식한 어류 중 가장 오래된 물고기이기도 하다.

잉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잉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잉어 효능>

잉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산모의 회복을 돕는 등 보양식으로 좋다.

더불어 정력을 증진시켜 주고 기를 보해준다.

잉어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아연, 엽산, 칼슘, 칼륨, 인, 철분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 노인, 갱년기 여성들은 물론 수술 후 회복환자에 좋다.

특히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함유되어, 기억력을 개선시켜주고 건조한 눈을 완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잉어 고르는 법>

잉어는 살이 단단하면서도 흑회색을 띠는 것을 골라야 한다. 더불어 눈은 맑고 몸통은 가는 것이 좋다.

<궁합 음식>

잉어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닭고기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닭고기의 단백질이 잉어의 영양성분과 궁합이 좋아 함께 요리하면 좋다.

더불어 대추와 생강은 물론 진피, 숙지황, 당귀, 감초 등 다양한 한약재와 함께 조리하면 비린 맛을 없애주고 영양 궁합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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