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 커뮤니케이션즈, 대구은행∙㈜푸르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코핀 커뮤니케이션즈, 대구은행∙㈜푸르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5.3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기업 모델인 이서진, 하지원 이모티콘 제작..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도 높아

업계 1위 이모티콘 제작업체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영학)는 대구은행과 ㈜푸르밀의 기업 이모티콘 제작을 맡아 각 기업의 모델인 배우 이서진(대구은행), 하지원(㈜푸르밀)의 이모티콘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최근 이모티콘 시장에서는 기업이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연예인의 실제 사진을 활용한 이모티콘 제작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대구은행과 ㈜푸르밀도 회사 광고모델을 활용하여 각각 이서진, 하지원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양사는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광고를 통해 자사 브랜딩을 강화하고 이모티콘을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푸르밀은 이미 자사 SNS 계정을 통해 지인들에게 푸르밀의 비피더스 제품을 소개하고 가장 좋아하는 맛을 추천하면 선착순 2,000명에게 '푸르밀X하지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는 홍보를 진행 중이다. 대구은행도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하는 친구추가형 이모티콘 광고를 통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확보, 향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모티콘을 광고로 활용하는 기업은 연간 300여 곳을 넘어섰다. 분야 또한 게임, 유틸리티, 식품, 제조, 문화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업종을 넘나들며 이모티콘이 광고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젊은 층과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이모티콘 광고를 비롯한 새로운 콘텐츠 광고가 인기를 끌면서, 기존에 해당 광고 영역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업종들도 콘텐츠 광고에 집중하여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현재 B2B 이모티콘 광고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10여 곳 이상의 이모티콘 제작 전문업체 가운데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32%의 시장점유율(2019년 상반기 기준)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지금까지 150여 종이 넘는 이모티콘을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퀄리티와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왔다.

이와 관련 코핀 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이모티콘 제작뿐만 아니라 캐릭터 제작부터 광고 전반에 이르는 종합대행까지 고객이 손쉽게 이모티콘 광고를 집행하여 브랜드 이모티콘이라는 광고수단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