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정신 차리기 기술.... 돈 시간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 인생 청소 3단계
[신간] 정신 차리기 기술.... 돈 시간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 인생 청소 3단계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03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세라 나이트는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데뷔작 《인생이 빛나는 생각의 마법》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그녀의 작품은 <글래머Glamour>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 <리파이너리29Refinery29> <북 라이엇Book Riot> <미디엄Medium> 등 매체에도 소개되었지만 지금까지 가장 많이 회자된 것은 ‘신경 끄기’ 흐름도라고 할 수 있다. 2016년 초 직장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독립하며 뉴욕을 떠난 나이트는 현재 도미니카공화국에서 남편과 도마뱀 여러 마리를 키우며 생활하는 중이다.
 

당신의 인생이 ‘난장판’ 같다고 느낄 때가 있는가? 그래서 ‘이번 생은 망했다’라고 푸념하고 있는가? 회사 일, 금전 관리, 건강, 인간관계... 어느 것 하나 내 맘 같지 않아 답답하다면, 모든 문제의 원인은 당신이 ‘정신을 차리지 못 해서’일 수도 있다! 

그렇다면 ‘정신을 차린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저자 세라 나이트가 말하는 정신 차리기란 해야 할 일을 더 쉽고 스트레스를 덜 받게 만든다는 뜻이다. 인생을 복잡하게 만드는 어떤 문제나 목표도 감당하기 쉽게 작게 나누어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면 보다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대책 없이 쌓아만 놓았던, 당신의 정신을 어지럽히는 문제들을 깨끗이 정리하고 싶지 않은가? 그러기엔 시간도, 돈도, 에너지도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저자 세라 나이트는 “닥치고 정신 좀 차려!”라고 단호한 일침을 날린다. 솔직하고 직설적인 말투로 침대에서 꾸물거리며(신용카드 빚에 허덕이며, 맞지 않는 연인과 갈등하며, 고무줄 바지로 몸을 가리며) 돈과 시간, 그리고 에너지를 허비하고 있던 우리의 정신 깨우고 인생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는 정신 청소를 인생을 바꾸는 첫걸음이라고 말한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가장 먼저 정신부터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는 것이다. 앞에 놓인 수많은 문제들을 말끔히 치우기 위해서는 성가신 의무는 버리고, 더 가치 있는 일에 한정적인 자원(돈, 시간, 에너지)을 현명하게 배치해야만 비로소 스스로의 인생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 

《정신 차리기 기술》에서는 돈, 시간,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 ‘정신 차리기’ 3단계의 청소법을 소개한다. 1) 인생의 목표는 감당하기 쉽도록 작게 나눌 것, 2) 한 번에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할 것, 3) 실제로 행동할 것. 이 세 가지 단계를 마음속에 새긴다면 머릿속에 쌓여만 가는 온갖 걱정과 잡동사니를 깨끗이 정리하고 인생을 승리로 이끄는 길을 찾을 수 있다. 정신만 차린다면 살면서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의 의지대로 조절하며 더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의 모습이 짜증나고 불만스럽다면, 머릿속에 쌓인 먼지를 툭툭 털고 일어나 작고 크고 어려운 문제들을 뻥 날려버릴 청소를 시작하자!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