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망 갖춘 역세권 입지 주목....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 공급
교통망 갖춘 역세권 입지 주목....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대중교통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은 꾸준한 인기를 구가한다. 특히 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을 품고 있거나 노선이 각기 다른 역 2곳 이상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더블~트리플’ 역세권 입지라 불리며, 그 일대 매물은 품귀현상을 겪을 만큼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더블~트리플 역세권 입지의 오피스텔의 경우 서울 및 각지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역 주변으로 편의시설도 잘 갖추고 있기 때문에 활발한 상권을 중심으로 인구 유입이 활발해 임차인을 구하기 쉽고, 공실 걱정 없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런 입지 장점으로 향후 지역 가치가 상승하면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중심상업지구 오피스텔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가 분양중이다.

(주)케이디벨로퍼가 위탁해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SG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2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35㎡, 총 600실 규모로 조성된다.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SRT 천안아산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서역으로 20분대에 연결하는 SRT노선과 서울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KTX노선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서울로 접근하는 최적의 교통환경을 갖췄다는 점이 가장 눈길을 끈다. 이 밖에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차량으로도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도 계획돼 있어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으로 미래 가치는 한층 높아질 것이라는 평가다.
 

천안아산신도시에 불어오는 개발훈풍도 주목된다. 천안아산신도시는 기반 시설을 모두 갖추는 것은 물론 KTX복합환승센터 및 복합시설 개발, 산업단지 형성 등 신도시 성장과 관련된 호재를 확보해 일대에 분양 예정인 상가 및 단지, 배후수요를 흡수할 1~2인 가구 주거지에 대한 기대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 산단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도 주목된다. 최근 충남도와 천안시, 아산시, LH공사는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천안아산역세권 일대를 중부권 지식산업의 메카로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으로 천안 불당동과 아산 탕정면 일대 13만 5천㎡에는 차세대 지식산업 클러스터, 국제컨벤션센터 등이 조성되며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인근 지역에 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마정산업단지 등과 함께 삼성디스플레이, 삼성 SDI 천안사업장, 삼성전자 나노시티 등 삼성벨트가 형성되어 있어 약 8만여 명의 안정적인 광역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산업단지와 신도시를 연결하는 이순신대로가 개통되면서 KTX천안아산역 인근으로 동선 변화가 예상되며, 대기업 종사자 및 협력사의 고소득 배후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의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사선형 창호 설계를 적용해 조망권을 극대화하면서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고, 거실·침실·주방 공간을 분리하고 팬트리를 제공해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다. 이 밖에 드레스룸과 테라스(일부 적용)를 도입하는 등 타입별로 맞춤 특화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조성했다.

오피스텔 주변으로 체육시설을 갖춘 지산체육공원이 있어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휴식과 운동도 즐길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가 직통으로 연결되는 옥상에는 약 200m에 달하는 산책로를 포함한 녹지공간을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1:1 주차공간과 자주식(일부 적용) 주차방식을 적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에 충청-대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삼성미즈여성병원이 개원할 예정으로 최첨단 의료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원 종사자의 풍부한 임대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인근에는 단국대, 백석대, 호서대, 선문대, 상명대 등 천안 및 아산 지역 소재 14개 대학교가 위치해 교육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교직원 및 재학생으로 인한 수요까지 확보하게 된다.

대형 쇼핑문화 시설도 풍성하다. 갤러리아 백화점과 모다아울렛, 롯데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CGV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운 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동작대로 120 성산빌딩, 지하1층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