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한가정, 새집증후군제거 셀프 베이크아웃방법 소개
화목한가정, 새집증후군제거 셀프 베이크아웃방법 소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가 잦은 요즘 실내 공기를 개선시키기 위한 방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봄철 이사 시즌을 맞아 이사를 한 가구에서 새집증후군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데 새집에서 발생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질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등의 발암물질과 라돈, 석면 등의 오염물질이 공기 중으로 섞여 나오기 때문이다.

이런 물질에 노출될 경우 피로감, 현기증, 기침, 두통 등을 일으키게 되고 새집증후군두드러기 같은 피부 질환이 나타날 수 있고 장기간 노출 시에는 심장병이나 호흡기질환 등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환기를 시키는 방법이 좋고 미세먼지로 인해 환기가 어려울 경우 새집증후군제거에 효과가 있는 베이크아웃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베이크아웃은 집안의 온도를 일시적으로 올려 유해물질을 빼낸 후 환기를 시키는 방법으로 전문가들이 추천하고 있다. 요즘은 베이크아웃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방분탄 같은 공기정화 대체품을 사용해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기 시작했다.

방분탄은 요오드 흡착력이 1100이상인 1등급 야자활성탄으로 새집증후군제거에 효과적이다. 일반 숯보다 몇 십 배는 강한 흡착력을 가지고 있어 방분탄을 바닥에 깔고 실내 온도를 30도 내외로 올려주면 높은 온도에 반응해 빠져 나온 유해물질을 흡착해 효과적으로 제거시켜 준다. 방분탄의 경우 3~6개월에 한번씩 햇볕에 말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2~3년에 걸쳐 꾸준하게 배출되는 유해물질을 제거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강력한 흡착력으로 집안냄새제거, 습기제거, 공기정화 등 다양한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방분탄 공식 판매업체 화목한가정에서는 셀프 베이크아웃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