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권과 통하는 하남 지식산업센터 주목.... ‘미사강변 SK V1 센터’ 공급
서울 강남권과 통하는 하남 지식산업센터 주목.... ‘미사강변 SK V1 센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1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기 신도시 추가 발표의 여파로 일산과 인천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하남 교산 등 지난해 먼저 발표된 3기 신도시가 풍선효과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3기 신도시로 지정된 하남 교산, 남양주 왕숙, 인천 계양 테크노밸리, 과천 과천지구 등은 총 12만200가구 규모로 이번에 추가로 발표된 3기 신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뛰어난 입지를 갖추고 있어 서울 수요를 흡수하기에 용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하남 교산신도시 개발에 대한 출발이 좋아 인근 지역인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눈길을 돌리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미사강변도시는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내년 상반기 지하철5호선 개통, 9호선 연장사업(5단계) 등 교통 호재까지 앞두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공급 소식도 눈길을 끌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전매제한이 없고 취득세 50%, 재산세 37.5%를 5년간 감면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5호선 직결에 따른 강남 접근성 향상으로 물류비 절감과 출퇴근 편의가 확보돼 더욱 뛰어난 입지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하남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미래가치를 품을 것으로 기대되는 ‘미사강변 SK V1 센터’는 하남시에 새롭게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미사강변도시 자족기능 확보시설용지 1-3블록에 연면적 8만6778㎡,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408실과 기숙사동 365실은 지하 2층~지상 10층에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지 주변으로 미사리 카페거리, 하남종합운동장, 이마트,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추후 코스트코와 이케아가 오픈될 예정에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교통편으로는 인근 미사대로를 통해 서울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개통이 논의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5 미사센텀비즈 R217호와 방이동110-3 2층(9호선 송파나루역 3번 출구) 두 곳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