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롯데, 3위 네이버
[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롯데, 3위 네이버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12 12: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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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롯데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10일부터 2019년 6월 11일까지의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607,142,78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3,951,181,991개와 비교하면 8.7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롯데, 네이버, LG, 카카오, SK, 현대자동차, 농협, 한화, KT, CJ, 현대산업개발, 신세계, 두산, GS, 포스코, 한진, 코오롱,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아모레퍼시픽, 넥슨, 대림, DB, LS, 대우건설, 한솔, 메리츠금융, 효성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21,433,345 소통지수 68,129,600 커뮤니티지수 49,587,272 사회공헌지수 178,613,820 소비자지수 95,865,0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3,629,115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43,638,537보다 10.87% 상승했다.

​2위, 롯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4,757,805 소통지수 28,080,500 커뮤니티지수 22,986,712 사회공헌지수 90,679,770 소비자지수 39,174,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679,42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5,515,852보다 31.62% 하락했다.

​3위, 네이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2,174,160 소통지수 29,338,700 커뮤니티지수 35,722,560 사회공헌지수 14,709,260 소비자지수 19,596,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540,79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4,526,355보다 24.31% 상승했다.

​4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656,599 소통지수 32,246,000 커뮤니티지수 22,441,384 사회공헌지수 107,461,800 소비자지수 50,102,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908,072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94,944,570보다 45.47% 하락했다.

​5위, 카카오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264,633 소통지수 53,640,200 커뮤니티지수 40,005,896 사회공헌지수 69,234,750 소비자지수 52,055,8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201,332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4,079,329보다 96.00% 상승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브랜드가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3,951,181,991개와 비교하면 8.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42.84% 하락, 브랜드 소통 14.89% 상승, 브랜드 확산 2.77% 상승, 브랜드 공헌 23.74% 상승, 브랜드 소비 22.29%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2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19년 5월 10일부터 2019년 6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19년 6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롯데, 네이버, LG, 카카오, SK, 현대자동차, 농협, 한화, KT, CJ, 현대산업개발, 신세계, 두산, GS, 포스코, 한진, 코오롱,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아모레퍼시픽, 넥슨, 대림, DB, LS, 대우건설, 한솔, 메리츠금융, 효성, KCC, 미래에셋, 한라, 넷마블, 한국투자금융, 교보생명보험, 이랜드, 셀트리온, 애경, 하이트진로, 유진, 동원, SM, KT & G, 한국 GM, 한진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호반건설, 하림, 부영, 태영, 중흥건설, 에쓰 오일, 삼천리, 세아, 동국제강, 영풍, 다우키움, 금호석유화학, 태광, OCI, 금호아시아나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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