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탐방] 다산신도시 랜드마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부동산탐방] 다산신도시 랜드마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쉴 틈 없이 몰아치는 부동산 규제 여파로 주택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규제 영향이 덜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수익률도 양호한 편이다. 한국감정원의 상업용부동산임대동향조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집합상가 투자 수익률은 1.77%로 전년 동기 대비 0.07%p 상승하기도 했다.

특히나 풍부한 수요가 머무르는 상권에 위치한 집합상가는 투자 수익 상승률이 더욱 높아 주목받는 중이다. 실제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즐비한 대구 칠곡 상권의 경우 올해 1분기 1.72%로 전년 동기 대비 1.62%p 올랐고 ▲광주 수완지구(1.48%p) ▲부산 온천장(1.39%p) ▲경기 파주시청(1.06%p) 역시 1% 이상 상승했다. 해당 지역들은 배후수요가 탄탄한 데다 수요 이탈이 적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에 반해 유동 인구가 많은 ▲홍대 합정(-3.07%p) ▲부산 현대백화점주변(-2.11%p) ▲성남구시가지(-1.01%p) ▲경기 인계동(-0.99%p) 등은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부동산 전문가는 “특정 지역에 상권이 한정돼 있는 일명 ‘항아리 상권’의 경우 수요가 다른 곳으로 빠지지 않아 꾸준한 방문객을 유지할 수 있다”며 “수요가 몰리니 공실 위험도 적은 편이라 틈새 투자처로 각광 받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 가운데 주거 행정, 업무, 상업 등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랜드마크급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분양을 앞둬 이목을 끌고 있다. 다산신도시 자족용지 6BL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다.

현재 ‘판테온스퀘어’가 조성되는 다산 지금지구에는 남양주시청 제2청사, 경찰서, 지방법원, 교육지원청 등 주요 관공서가 자리해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태다. 또한 맞은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남양주 가평지사 신사옥이 준공될 예정이라 추가적인 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고정수요로는 같은 건물 내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근로자들이 있다.

인근으로는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와 근린공원이 인접해 입주민과 공원 방문객의 자연스러운 유입이 기대된다.

특화 테마를 더해 집객력을 극대화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판테온스퀘어’는 상업시설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접목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시설 네이밍부터 독특하다. ‘판테온스퀘어’는 모두를 뜻하는 판(Pan)과 신을 뜻하는 테온(Theon)이 결합된 그리스어 ‘판테온’에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덧붙여 모든 신들이 머무르는 광장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내부 공간은 비너스 에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신화 속 등장인물의 이름에서 따왔다.

일반적으로 독특한 테마가 더해진 상업시설은 외관부터 화려해 가시성이 뛰어나고, 수요자들에게 단번에 각인되는 효과가 있어 재방문율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일대 관광명소로 떠오르며 광역수요까지 끌어모을 수 있어 일반 상업시설보다 투자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다양한 MD 구성도 ‘판테온스퀘어’의 기대감을 높여준다. 먼저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가 입점할 예정이다. 통상 키즈 관련 시설이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집객력이 높고, 소비력이 왕성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주를 이뤄 임대인, 임차인 모두에게 높은 인기를 끈다. 이 외에도 서점, 잡화, 펫샵, 푸드존 등 다양한 업종의 점포들이 들어설 계획이다.

교통망으로는 사업지 1분 거리에 수석IC가 자리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서울 강동 지역과 연결되는 강동대교도 가깝다. 이어 한강 이남의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 신설 사업이 계획돼 있어 이동망은 나날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역으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다산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GTX B노선 평내호평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석촌역 8•9호선 5번 출구 앞)에서 운영 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