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재향경우회 주최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 27일 개막
대한민국재향경우회 주최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 27일 개막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재향경우회가 오는 27일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재향경우회가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시니어들을 위해 기획한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창업관과 일자리관으로 구성된 이번 박람회는 약 130개 업체가 250여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창업관에서는 외식업, 서비스·유통, 건강·웰빙, 금융·컨설팅, 점포개발 등 5개 분야에 대한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일자리관에서는 시니어 일자리(인턴) 모집 기업, 일자리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부터 구인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 ▲포럼 및 세미나 ▲창업 컨설팅 ▲금융상담 ▲노후설계 상담 등 시니어의 창업과 취업뿐만 아니라 '제2의 인생 준비'를 돕는 여러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또 TV조선 '미스트롯' 톱12로 현재 전국투어 콘서트를 펼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강예슬의 공연과 개그맨 조승희가 이끄는 'MC 어벤져스'가 진행하는 이벤트 등 참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시간들도 다수 마련됐다.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며, 박람회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강영규 대한민국재향경우회 중앙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시니어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고 있는 전국 모든 시니어 세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박람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는 대한민국재향경우회가 주최하며,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