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동태 효능... 간보호·피로해소·성장발육·노화방지&골다공증·감기 예방
[건강정보] 동태 효능... 간보호·피로해소·성장발육·노화방지&골다공증·감기 예방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26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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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태를 잡아서 얼린 것

탕이나 국으로 끓이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동태는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동태는 명태를 잡아서 얼린 것을 말한다.

탕이나 국으로 끓이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동태는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탕이나 국으로 끓이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동태는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동태 효능>

동태는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 B2, 인 등이 들어 있어, 감기몸살을 예방해 준다.

더불어 메치오닌, 나이아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간 보호의 효능이 있다.

이러한 필수 아미노산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피로 해소에 좋다.

이 외에도 어린이의 성장발육,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 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능도 있다.

또한, 동태 알에는 DAH,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동태 고르는 법>

동태는 녹아있는 상태로 유통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시큼한 냄새가 나는 것은 고르지 않는 것이 좋다.

<궁합 음식>

동태를 비타민이 풍부한 쑥갓과 함께 매운탕으로 끓이면 영양 궁합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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