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트리트먼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아모스, 3위 헤어플러스
[브랜드평판] 트리트먼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아모스, 3위 헤어플러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27 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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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아모스 3위 헤어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7,438,692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쟝센, 아모스, 헤어플러스, 제이숲, 로픈바오밥, 려, 엘라스틴, 모레모, 쿤달, 닥터탑, 안나플러스, 닥터시드, 츠바키, 케라스타즈, 팬틴, 박준, 아도르, 로레알파리, 아론, 힐링버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82 소통지수 720,090 커뮤니티지수 184,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6,453로 분석되었다.

​2위, 아모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230 소통지수 401,625 커뮤니티지수 150,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3,487 로 분석되었다.

​3위, 헤어플러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89 소통지수 110,565 커뮤니티지수 413,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368 로 분석되었다.

​4위, 제이숲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348 소통지수 189,775 커뮤니티지수 165,0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171로 분석되었다.

​5위, 로픈바오밥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98,989 소통지수 208,590 커뮤니티지수 127,9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482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트리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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